기사 메일전송
의약계 연말맞아 취약·소외 계층, 김장 김치나눔 이어져 - 강남성심, 바이엘, 의협, 중앙대, 삼양그룹, KJPA, SCL 등
  • 기사등록 2022-11-24 12:00:04
기사수정

의약계가 2022년 연말을 맞아 지역내 취약·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 나눔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남성심병원, 소외계층 위한 ‘2022 사랑 듬뿍 김장 나눔’ 봉사참여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지난 18일 영등포구청 앞 광장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2022 사랑 듬뿍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단체 봉사단 및 지역주민 110명이 참여해 500박스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영등포구청이 주최하고 강남성심병원을 비롯해 지역 내 다양한 기업이 함께했다.

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영등포구 소외계층 450가구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했다.

박철규 행정부원장은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담근 김장김치로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인근 주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성심병원은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랑의 쌀 나누기, 환자 치료비 후원을 위한 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중앙대의료원, 지역 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김장김치 2000kg 전달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 2,000kg를 전달했다.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송정수 중앙대의료원 새생명후원회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은 지난 22일, 서울 동작구 흑석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사랑나눔’ 기탁식을 갖고 흑석동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중앙대의료원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는 새생명후원회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올해로 13년째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홍창권 의료원장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앙대병원은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바이엘 코리아, 조손 가정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가 23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삼청각 청천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만에 재개된 이번 행사에는 약 40명의 바이엘 코리아 직원이 참여해 75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 날 담근 김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바이엘 코리아 서울 오피스가 위치한 영등포구를 비롯한 서울 시내 조손가정 약 280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바이엘 코리아 프레다 린 대표는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 나눔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프로그램이다“며, “거리두기 해제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김장 나눔행사를 재개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직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가 조손 가정의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 서대문구종합사회복지관서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6차 활동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지난 22일 서대문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은 대한의사협회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며, 각계 ‘나눔아너스’의 후원을 통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봉사는 지난 9월 나눔아너스 6호인 전라북도의사회(회장 김종구)와 전라북도의사회 (사)이웃사랑의사회(이사장 최영태)에서 전해온 기부금으로 진행됐으며, 의협 임직원 및 무지개봉사단원 등 약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를 담갔다.

의협 이필수 회장은 “마침 오늘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인데,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나눔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나눔 캠페인 활동이 무료급식봉사로만 한정되지 않고, 계절과 상황에 맞게 적기적시에 사회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실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에 동참한 의협 백현욱(한국여자의사회 회장)부회장은 “물가상승 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지만, 정성으로 만든 김치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석완(한국여자의사회 전 회장) 의협 전 부회장은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는 대한의사협회와 사단법인 무지개봉사단과 함께 진행했으며,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필수 회장, 백현욱 부회장, 윤석완 전 부회장, 김수철 대외협력이사 등 임직원들이 함께 했다.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회장 이한웅, 이하 KJPA)가 지난 12일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한웅(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 KJPA 제8대 회장을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약 25명이 참석해 김장을 체험하며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이한웅 회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온 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지난해 보다 두 배 더 많은 세대에 김장 김치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 무엇보다 추운 겨울로 인해 이중고를 겪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마음의 위로와 함께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KJPA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 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0년 4월 발족됐다. 


◆SCL 임직원, 소외된 지역주민 위한 ‘김장 나눔’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와 함께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사랑나눔 김장 축제’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연말을 맞는데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SCL 임직원 등 민·관·군 자원봉사자 약 180명이 참여했다.

SCL 이경률 총괄의료원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임직원들로 구성된 직원 봉사단이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적십자사 서울지사-삼양그룹, 지역사회 사랑 나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삼양그룹 후원으로 취약계층에게 동절기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정성을 담아 만든 김치가 지역사회 이웃들의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작은 마음들이 모여 훈훈함 가득한 연말연시가 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9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2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삼육부산병원, 서울성모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