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재활의학회 창립 50주년…미션, 비전, 핵심가치 제정 발표 - 재활의학TV 개설 등
  • 기사등록 2022-11-04 08:00:04
기사수정

대한재활의학회(회장 방문석, 이사장 김덕용)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제정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미션은 ‘모든 장애를 넘어, 더 나은 기능과 삶의 향상을 위한 재활의학(Beyond All Disabilities, For Better Function and Better Life)’로 제정했다. 


이를 구체화하는 비전으로 ▲질환과 기능 장애에 대한 연구개발 및 교육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다학제 전문가 팀의 리더로 포괄적인 환자 맞춤형 재활 치료를 제공한다, ▲재활의학을 대표하여 공공정책을 주도하며, 올바른 재활의학 정보를 국민에게 홍보한다, ▲국제학회의 일원으로 세계 재활의학 발전 및 재활서비스보급에 기여한다‘로 제정했다.


핵심가치는 ▲REHAB(Restoration, Equity, Harmonization, Advocacy, Belief), ▲신체기능 회복을 위한(Restoration)/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서비스(Equity)/ 환자와 소통, 화합하고(Harmonization)/ 지지하며(Advocacy)/ 신뢰를 구축한다(Belief)로 제정했다.


방문석 회장은 “국민의 건강증진과 더 나은 삶을 위한 대한재활의학회로 발전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설명했다. 


대한재활의학회는 5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질환을 포함하는 재활의학의 여러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채널 ’재활의학TV‘도 개설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9월 중순부터 통증 및 근골격재활, 암재활, 노인재활, 소아재활, 척수재활, 호흡재활, 심장재활, 스포츠재활, 뇌신경재활 등의 주제로 1~2주 간격으로 각 분야 전문교수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덕용 이사장은 “국민들이 재활의학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컨텐츠가 구성되어 있다”며, “향후 독자들의 재활의학에 대한 궁금증을 기반으로 컨텐츠를 구성할 예정이고, 환자와 소통하여 더 나은 삶을 위한 재활의학과로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7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