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연휴이모저모]추석 앞두고 응급의료기관 점검부터 나눔까지
  • 기사등록 2022-09-09 18:05:48
기사수정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응급의료기관에 대한 점검은 물론 각 기관별로 기부 등도 이어지고 있다. 


◆보건복지부 제2차관, 추석 연휴 앞두고 서울성모병원 방문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2차관이 지난 7일 서울성모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연휴 기간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응급진료 계획을 점검하고, 연휴 기간에도 응급의료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할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표)추석 연휴에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수 

서울성모병원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기일 제2차관은 윤승규 서울성모병원장, 윤준성 응급의료센터장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그간 코로나19 대응 및 예방에 따른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추석 명절에도 응급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응급의료센터 등 응급의료 현장을 둘러보며 “추석 명절 연휴에도 응급의료 현장을 지켜주시는 의료진 여러분의 남다른 헌신이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주고 있다”며 현장 종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9월 9일 ~ 9월 12일)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및 선별진료소 정보를 9월 9일(금) 0시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정보는 응급의료포털 누리집, 보건복지부 누리집, ‘응급의료정보제공’ 응용프로그램(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병원 및 기업들의 나눔 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인천성모병원, 추석 명절 기금 전달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5일 약 2,0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인천시 부평구 부평2동·3동·6동, 부개1동, 일신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이 성금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들이 지난 8월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금했다.

인천성모병원은 ▲부평6동 행정복지센터 1000만 원(온누리상품권 1000매) ▲부평2동 576만 원(온누리상품권 567매) ▲부평3동 300만 원(온누리상품권 300매) ▲부개1동 200만 원(온누리상품권 200매) ▲일신동 200만 원(온누리상품권 200매)을 각각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의 지역 내 홀몸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또 인천성모병원 간호부는 지난 2일 미혼모 자립 시설인 인천 ‘스텔라의 집’을 방문해 후원금 약 100만 원을 전달했다.

홍승모 몬시뇰 병원장은 “고물가 시대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우리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작은 도움의 손길이 누군가에는 큰 의미로 다가올 수 있다”며, “이번 추석에는 우리 이웃들 모두가 소외감을 느끼지 않는 풍성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셀트리온그룹, 추석 맞이 취약 계층에 생활용품 나눔

셀트리온그룹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1~2일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지역의 취약계층 380가구와 인천시 서구 무료급식소에 생활용품과 식품 등 약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치솟는 물가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 이번 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맞춤형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관심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7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