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가정의학회-대한당뇨병연합 상호교류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2-07-31 18:30:29
기사수정

대한가정의학회(이사장 선우성, 회장 오한진)와 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대표이사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가 지난 7월 27일 상호교류협약을 맺고 당뇨병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과 교육 및 홍보사업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당뇨병, 대사증후군, 만성질환 등의 정책과 제도개선을 통한 환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국내·외 소아, 청소년, 청년, 장년, 중년, 노년, 임신 당뇨병 환자대상 프로그램(교육, 홍보, 정책, 캠페인 등)을 통해 당뇨병 환자와 의료계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국내·외 당뇨병 법률안 및 조례안의 제정과 실행을 위해 협력하며, 국가 공익사업 및 협력활동과 관련된 자료를 공유하고 협의를 통해 효율적 사업의 진행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대한가정의학회 선우성 이사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자신의 건강문제를 전혀 알지 못하던 의료진에게 맡겨야 했던 국민들의 어려움이 떠오른다. 만약 국민 개개인에게 주치의가 있었다면 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코로나19에 대처할 수 있었을 것이다”며, “국민주치의는 힘든 시간을 지내오신 국민을 위한 일차진료 의사들의 마음이다. 국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의사들이 국민주치의 실현의 그 날까지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가정의학회는 그동안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만성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일차의료 강화를 통한 당뇨병, 대사증후군 등의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학술적, 정책적 노력을 계속해왔다.  

대한당뇨병연합은 젊은 당뇨병 환자를 비롯하여 환자들과 가족의 행복과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 출범해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인식향상과 제도개선을 위해 대국민 당뇨병 캠페인과 토론회, 정책 개발 참여, 세계당뇨병의날 기념 학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0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