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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고객 체험형 장 건강 프로젝트, 참여자 10명 중 8명 “단골약국과 또 소통할 것” -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 “검사와 결과지를 통한 나의 장 환경 체크” …
  • 기사등록 2022-07-17 20: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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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고객 체험형 장 건강 프로젝트 참여자 10명 중 8명은 “단골약국과 또 소통할 것이다”고 밝힌 것으로 조사됐다.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가 약국-고객 체험형 장 건강 프로젝트를 신청한 약 700명 중 선두로 체험을 완료한 고객 145명 대상(응답률 45%)으로 진행한 설문조사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맞춤형 유산균을 추천받아 섭취하고, 약사와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장 환경을 개선하는 등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체험단을 진행하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를 묻는 질문에 51%가 “검사와 결과지를 통한 나의 장 환경 체크”라고 응답했다.


이어 △섭취 독려 및 건강 정보 제공의 ‘문자 서비스 제공’ 18.2% △‘약사님과 소통으로 친밀감 상승’ 15.2% △’맞춤 유산균이 잘 맞음’이 12.1%로 나타났다.


특히 유산균 섭취 전 미생물 검사로 현재 장 환경에 대해 문진하며 케어 방향을 제안 받고, 2개월간 맞춤형 유산균 섭취 후에도 개선 여부 등 결과지를 통해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과반수 응답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약사 앱의 사용 빈도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에는 ‘가끔(월 1~2회)’이 72.7%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앱 접속 중 45%가 ‘건강정보 확인’하며 질병 및 건강기능 정보 콘텐츠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우약사(단골약국)와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마음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78.8%가 “있다”고 답변했다. 

단골 약국 약사와 3개월 이상 소통하며 대면 또는 비대면(우약사 앱)으로 질의할 수 있다는 장점과 유산균 외 추가적인 건강 상담에 만족한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장 컨디션 변화에 만족한 고객이 체험 유산균과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는 등 약국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약국과 고객을 잇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약국에는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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