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⑱]뷰노, 시그니아, 한국로슈진단, GC녹십자의료재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02 06:00:03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뷰노, 의료AI 생태계 조성 위한 4자 MOU 체결

뷰노(대표 이예하)가 성남시 분당구 SK-u 타워에서 루닛, 딥노이드, SK㈜ C&C와 의료AI 얼라이언스(Alliance) 구성을 위한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뷰노는 파트너사들과 의료AI 솔루션의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협력해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력 제품으로는 뷰노의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VUNO Med–DeepBrain)과 각 사의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의료영상 기반 AI 솔루션들이 포함됐다. 

4개사는 해당 제품들을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해 의료기관이 언제든 쉽게 선택해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의료AI 얼라이언스 4개사는 각 사가 보유한 의료AI 솔루션 간 호환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규모와 전문 진료과목 등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 협력한다. 

이외에도 의료AI 분야 글로벌 산업 및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료AI 전문 협의체를 마련하는 등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뷰노 이예하 대표는 “이번 협력은 국내 의료AI 시장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뷰노메드 솔루션이 국내외 의료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코바스 EBV, BKV 출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최근 장기이식 환자들의  바이러스 및 감염 모니터링을 위한 검사인 코바스 EBV(cobas EBV)와 코바스 BKV(cobas BKV)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로 허가 받았다고 밝혔다. 

이 검사들은 모두 대용량 자동화 분자 검사 장비인 cobas 6800과 cobas 8800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하고, WHO 국제 표준에 따른 결과를 제공해 결과 추적 관찰이 가능해서 여러 검사실 및 병원 기관들의 결과 일치율을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Kit Tang) 대표이사는 “이번 코바스 EBV, BKV 출시를 통해  이식 환자들의 감염관리 및 치료 모니터링을 위한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함은 물론 향후에도 환자 맞춤형 치료와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스리랑카 교민 대상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 온라인 강연 개최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이 지난 23일 스리랑카 거주 한인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에 대한 온라인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재외동포 사회와의 파트너쉽’ 사업의 일환이다. 주 스리랑카 대한민국 대사관과 스리랑카 한인회가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지난 2021년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GC녹십자의료재단 고운영 감염병센터장은 “작년 ‘코로나19 예방 접종 및 대응’에 관한 강연에 이어 올해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스리랑카 교민들을 다시 찾아 뵙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엔데믹 전환을 앞두고 변화된 환경에 발맞춰 교민들이 올바른 의료지식을 함양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그니아, 보청기 트렌드 공개 

지멘스 보청기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국내 판매 포트폴리오를 살펴본 결과 충전식 모델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그니아에서는 배터리교체에 따른 불편함 해소, 보청기의 주 고객층인 노년층의 늘어난 활동량을 원인으로 분석했다.

시그니아 측은 충전 시간의 증가, 디자인 혁신 등으로 불편함이 개선된 충전식 보청기가 난청인에 보급률을 높여 삶에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3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