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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사이모저모] 동아, 동국, GC셀, 한미약품, 유틸렉스, 박스터 코리아, 시지바이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26 09: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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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동국제약, GC셀, 한미약품, 유틸렉스, 박스터 코리아, 시지바이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베트남 런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파티온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파티온의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유통 관계자, 연예인 및 유명 인플루언서 등 약 100명이 참석한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파티온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수출 주요 제품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의 핵심 성분으로 개발한 화장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과 ‘이지 솔루덤 마스크팩’, ‘노스캄 리페어 겔크림’ 등이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올해 초 진출한 중국, 일본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파티온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매출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작품 온라인 전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2022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참가자들의 작품을 훼라민퀸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시관에 전시한다.

지난 3일 개최된 ‘스푼 컬러 드로잉’ 클래스는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화상대화 온라인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300명 이상의 신청자들 중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은, 사전에 우편으로 전달된 만들기 키트(KIT)를 가지고 온라인으로 클래스에 참여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를 포함해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해 나가는 여성들을 응원하고 교감할 수 있는 ‘훼라민퀸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캠페인을 통해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여성갱년기에 대한 건강 정보 전달과 함께 생활의 활력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GC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

GC셀(대표 박대우) 공식 홈페이지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GDWEB Design Awards)’에서 제조 부문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GC셀은 지난해 합병 후 세포치료제 기업으로서 정체성과 사업 방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특히, 첫페이지에서 기업의 주요 사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디자인을 최적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GC셀 관계자는 “리뉴얼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정보를 제공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다섯번째 발간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또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하며 구체적인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록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은 흔들림 없는 R&D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토대로 매년 내실있는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 기조를 더욱 확고히 해 CSR, ESG 분야에서도 제약바이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틸렉스, BIO USA에서 기술이전 협의 진행 중

(주)유틸렉스가 ‘2022 BIO USA’에 참가해, 다양한 글로벌 빅파마들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유틸렉스는 13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BIO USA에 참가했다.

유틸렉스는 ‘컴퍼니 프레젠테이션(Company Presentation)’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 진행 중인 파이프라인 EU101(항 4-1BB 항체치료제), EU204(EBViNT T세포치료제) 및 비임상 파이프라인 EU103(항 VSIG3 항체치료제), EU307(GPC3-IL18 CAR-T치료제) 등을 소개하고 투자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유틸렉스 에드윈 권 부사장은 “유틸렉스에 대한 글로벌 제약사들의 쇄도하는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BIO USA에 참석했다”며, “이와 더불어 이전부터 긴밀한 협의를 이어오던 기술이전과 관련해 구체적인 계약조건(Term-sheet)을 논의하는 중이다”고 밝혔다.


◆박스터 코리아,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서 심포지엄 개최

박스터 코리아(대표 현동욱)는 대한신장학회 제42차 국제학술대회(KSN 2022)에서 신장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주권욱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확장된 혈액투석: 임상적 유효성과 환자자기평가결과 및 보건 경제적 성과에 대한 고찰(Expanded HD: Closer look at clinical effectiveness, patient reported and health economic outcomes)’을 주제로 강남세브란스병원 신장내과 최훈영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다.


박스터 코리아 임광혁 신장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의료진들께 혈액투석 환자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을 개선시킨 테라노바 활용 HDx 치료법의 새로운 데이터들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박스터 코리아는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메디클로 대만·브라질 수출 계약 체결…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 공략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유착방지제 메디클로의 대만∙브라질 수출을 위해 의료기기 판매 및 유통 업체인 대만의 케어플러스원(CarePlusOne), 브라질의 오티마(OTIMA)와 약 56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인도네시아 출시 이후, 대만과 브라질에 잇따라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유착방지제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시지바이오는 브라질의 경우 유착방지제 분야에서는 신흥 시장으로 분류되지만, 수술 및 스포츠 관련 부상과 고령자 인구 증가, 유착 형성 및 유착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 확산 등의 요인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정형외과 수술을 주요 타깃으로 하여 2025년에는 메디클로가 전체 유착방지제 시장의 50%를 점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현승 대표는 “대만과 브라질의 치료재료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 중 하나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3중 효과의 유착방지제인 메디클로가 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지바이오는 재생의료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전 세계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공급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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