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림헤어라인의원, 드림팀닥터 발족…의사협진시스템 운영
  • 기사등록 2022-06-21 15:53:53
기사수정

수술실의 극도로 밝은 조명 아래서 확대경을 사용해 수술하는 의사의 눈은 금방 피로가 쌓인다. 


이에 수술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로가 누적돼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고, 숙련된 의사라도 이로 인해 수술의 정확도가 낮아질 수 있다.


◆드림팀닥터 발족

드림헤어라인의원 박영호(대한모발이식학회 정회원) 원장은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은 3천모가량의 모발을 채취해 이식해야 하므로, 평균 4~6시간의 긴 수술 시간이 필요하다.”며, “수술 후 2시간만 지나도 신체 기관의 집중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 시에는 장시간 수술로 인해 의사 집중도가 저하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드림헤어라인의원은 모발이식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드림팀닥터를 발족하고, 닥터협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닥터협진시스템

닥터협진시스템은 환자 한 명당 숙련된 의료진이 팀이 되어 구성된 드림팀닥터를 배치,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의사의 집중도, 정확도 저하를 방지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숙련의가 번갈아 가며 모발이식을 진행해 긴 수술로 인해 쌓일 수 있는 피로도를 낮추고, 집중력 저하로 인해 수술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모발이식…의사의 숙련도와 정확도 중요   

현재 모발이식 수술에서 사용하는 모발이식기구인 식모기와 슬릿은 금형기술의 발달과 함께 초정밀 단계까지 성장하고 있다. 


이에 모발이식 결과는 기구의 차이보다는 기구를 사용해 모발이식을 진행하는 의사의 숙련도와 정확도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박영호 원장은 “만족스러운 모발이식 결과를 위해서는 모발 채취 시 두피에 접하고 있는 모낭 각도까지 고려해 하나하나 신중하게 모발을 채취해야 한다. 이식 시에도 기존 모발의 방향과 각도를 고려해 이식해야 하므로, 모발이식의 정확도를 올릴 수 있는 높은 집중력과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발이식은 숙련된 의료진의 정확한 모발 채취 및 이식을 통해 이식한 모발의 생착률을 높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의사 혼자 긴 시간 동안 수술을 진행하면서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드림팀닥터를 통한 닥터협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숙련의로 구성된 드림팀닥터가 모발이식을 함께 진행해 모발이식의 정확도를 높이고, 집중력 저하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모낭 손실을 줄여 높은 모발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