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종류별 특징과 알아둘 점은?
  • 기사등록 2022-06-20 14:01:37
  • 수정 2022-06-20 18:11:37
기사수정

나이가 들수록 “예쁘다’는 말보다는 “그 나이로 안 보인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칭찬으로 들릴 때가 많다.


그만큼 사회적으로 젊게 사는 것에 대한 동경이 크다는 해석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노년층은 물론 20대, 30대가 안티에이징을 위해 의료기관을 찾는 것도 역시 동안으로 보이고 싶은 욕구의 일환이다.


타임리스피부과 강남 도곡점 신원웅, 이경구(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과에서 동안 외모를 위해 추천하는 리프팅 레이저 시술로는 티타늄 리프팅, 슈링크 유니버스, 악센트 프라임 튠페이스, 울쎄라, 써마지 등이 있다. 안티에이징이라는 목적은 같지만 효과나 특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특성과 노화 정도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고 밝혔다.



◆티타늄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은 세계 최초 동시 3파장 침투 효과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시술이다.


신원웅 원장은 “모드별로 적용이 가능해 부위별 선택적 시술을 할 수 있고, 파장이 길어 더욱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발휘한다. 시술 시 통증이 적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말했다.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 슈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가지 모드를 활용해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한다.


이경구 원장은 “다양한 핸드피스가 있어 좁은 부위나 굴곡진 부위까지 세밀한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표면 손상이 거의 없이 섬유근막(SMAS) 층에 에너지를 집속 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고 설명했다.


◆악센트 프라임 튠페이스

악센트 프라임 튠페이스는 고주파와 초음파의 결합으로 피부층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며, 탄력 증가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신원웅 원장은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으로 통증 없이 편안하게 시술할 수 있으며, 프락셔널 방식으로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효과를 낸다.”고 말했다.


◆울쎄라

울쎄라는 처진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한다.


이경구 원장은 “초음파를 한 곳에 집중시켜 열을 발생시킴으로써 눈주름이나 볼처짐, 팔자주름, 목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며, “피부 깊은 곳을 제외한 피부 표면은 손상이 거의 없고 시술 시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써마지

써마지는 무너진 페이스라인을 당겨주는 피부 타이트닝 시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원웅 원장은 “고주파 기술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과 표면까지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발휘한다.”고 말했다.


◆복합 효과로 시너지 작용

최근에는 리프팅 레이저와 스킨부스터 시술의 복합 효과로 시너지 작용을 일으키는 방법도 각광받고 있다.


키오머3의 경우 슈링크 유니버스 등의 시술과 병행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키토산 및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는 스킨부스터 시술이다.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콜라겐 보충, 체내 콜라겐 합성 지속 극대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경구 원장은 “레이저 리프팅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을 찾기 위해서는 정품 핸드피스 사용, 정량 사용 원칙을 지키는지 여부와 풍부한 시술 경험, 후기 등을 복합적으로 따져봐야 한다.”며, “간혹 저렴한 가격이나 비용에 이끌려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레이저 리프팅 역시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켜 시술해야 하므로 병원을 고를 때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명지, 서울아산, 연세의료원,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얀센, 모더나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