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⑩]SCL헬스케어, 지니너스, 하이, 한국로슈진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23 06:00:04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SCL헬스케어, ‘2022 미국임상종양학회’ 전시회 참여

㈜SCL Healthcare(이하 SCL헬스케어)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2022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에서 국내 센트럴랩 대표로 참여했다.

이번 학회 기간 동안(6월 3일~7일) SCL헬스케어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이 주관하는 국내 18개 임상시험 유관기업 및 기관으로 구성된 한국사절단으로 선정돼 한국관 전시 부스에 참여했다.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 백세연 본부장은 “이번 학회 참여 등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킹 확대를 통해 다국적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강화해 국내 임상시험 및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니너스 ‘고고챌린지’ 동참 

지니너스(389030, 대표이사 박웅양)가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지니너스는 한스바이오메드 김근영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지니너스는 사내 공모를 통해 ‘일회용품은 줄이GO, 다회용품 사용하GO’ 슬로건을 선정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니너스 박웅양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한 마음으로 고고챌린지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여러 친환경 캠페인을 사내에서 지속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한올바이오파마를 추천했다.


◆하이(HAII),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USA 에서 알츠가드 사례 발표

하이(대표 김진우)가 6월 1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서 ‘컴퍼니 프레젠테이션’ 세션에 초대받아 경도인지장애 선별도구인 ‘알츠가드(Alzguard)’ 사례를 발표했다.

김진우 대표는 “바이오USA는 업계 전문가, 핵심 제약 회사들 및 리더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이다”며, “하이의 디지털치료제가 세계 바이오업계로부터 한국 디지털치료제 기술이 큰 관심을 받고 상당한 수준에 올라와 있다는 것을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로슈진단·한국로슈,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 개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과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가 지난 6월 16일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맞아 석촌호수에서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칠드런스 워크; Children’s Walk)’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양 사는 비대면으로 저탄구지(탄소는 낮추고, 지구는 구하고)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저탄구지 캠페인은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엘리베이터보다 계단 이용하기 등 ‘걷기’를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인증 사진을 원 로슈 공동 소셜 플랫폼에 게시하면, 양 사 임직원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ESG 실천에 대한 양 사 임직원 간의 공통의 인식을 공유하고 탄소 중립 실현에 동참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노력을 더하기 위해 시행됐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걷기대회를 올해부터는 모두가 함께 모여 걸을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원 로슈로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환경 영향력을 줄이는 탄소저감 활동 등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양 사는 그동안 원 로슈의 이름으로 지난 18년간 한국에서 로슈그룹의 대표적인 임직원 주도 기부행사인 칠드런스 워크를 진행하며 소외계층 어린이를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을 넘어,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보호까지 캠페인의 외연을 확장한만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