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⑧]레지온, 이루다, 쓰리빅스, 휴니버스글로벌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21 06:00:04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레지온, 난소암특화 바이오마커 특허등록 완료

레지온(대표이사 권용일)이 난소암 진단용 다중 바이오마커 및 용도에 관한 특허를 출원해 정식등록 됐다.

권용일 대표는 “이번에 공식 인정된 난소암 관련 바이오마커 연구결과는 난소암의 조기 진단율을 높여 궁극적으로 난소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지온은 지난 5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결정서를 수령했으며, 현재 해외 특허출원도 진행중이다.


◆이루다, 아큐트론(ACUTRON) 미국 FDA 510K 승인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가 고주파 전기수술기인 아큐트론(ACUTRON™)과 전용 전극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시판전 신고) 승인받았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큐트론은 지난 2021년 3월 일본 PMDA, 4월 유럽 CE MDD 인증을 받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이미 검증이 완료된 의료기기이다. 이번 FDA 승인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됐다.

이루다는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 미국 등 해외 판로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루다 관계자는 “아큐트론이 유럽 CE MDD에 이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이루다가 보유하고 있는 고주파 에너지 응용기술에 대한 기술력을 검증받게 됐다”며, “이번 FDA 승인을 기반으로 피부 미용시장과 더불어 안과 시장 등 타병과로 진입하기 위한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R&D 투자로 전문 의료기기 제품의 라인업을 확장해 나감으로써 장기적인 기업 성장을 이룰 것이다”고 덧붙였다.


◆쓰리빅스, 국립암센터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 시스템 고도화’ 사업 선정

쓰리빅스(대표 박준형)가 국립암센터 ‘암 환자의 다차원적 연계 데이터 활용시스템’ 2022년 고도화 사업자로 선정됐다.

쓰리빅스 박준형 대표는 “이번 사업의 참여는 국내 암 관련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기회이다”며,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과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신약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것이다”고 말했다.


◆㈜휴니버스글로벌-㈜이블루, 업무협약 체결

고대의료원 의료기술지주 자회사 의료IT 전문기업 ㈜휴니버스글로벌(대표 이상헌 고려대 의과대학 교수)가 지난 2일 약국 ERP 프로그램 ‘perp’을 운영하는 ㈜이블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사 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공동연구 및 개발과 투자 업무 협력 △라이프로그 데이터 구축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화 협력 등이다.

㈜휴니버스글로벌 이상헌 대표는 “㈜이블루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약국 ERP를 통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약국 데이터를 ㈜휴니버스글로벌의 P-HIS 정밀의료 맞춤형 의료시스템 플랫폼과 연계하여 라이프로그 데이터 구축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사업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2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