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제약사 이모저모] 한국릴리,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엘러간,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07 05:00:04
기사수정

한국릴리,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엘러간,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은 다음과 같다. 


◆한국화이자제약, 2022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실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2년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 1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는 저소득층 희귀질환(헬프라인 고시질환) 환자이다. 선착순으로 선발된 160명을 대상으로 치료를 위해 발생한 교통비 및 유류비를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하며 신청 모집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접수는 환자가 내원하는 병원 내 사회복지실(팀)을 통해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또 사회복지실이 없는 경우 환자가 직접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여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추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해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수혜자 발표는 7월 8일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여러 기관이 협력해 운영된다. 


이 중 △한국화이자제약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 마련 및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 기부금 전달을 담당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린아)는 참여자 모집 및 선정 등 사업 전반을 운영하며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회장 김재학)는 도움이 필요한 희귀질환 환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대내외 홍보를 담당해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총괄 김희정 전무는 “코로나19가 시작됐던 2020년도부터 시작된 교통비 지원사업을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지원과 협력으로 이어갈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희귀질환 환자 및 가족분들께 교통비 지원사업이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얼룩말 캠페인을 통해 희귀질환 환자들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참여자 모집 및 운영을 총괄하는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김린아 협회장은 “투병과 의료비로 이중고 겪고 있을 환자분들께 교통비를 지원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며, “환자들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하우스 오브 쥬비덤’ 플래그십스토어 진행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이하 엘러간) 쥬비덤이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체험형 공간 ’하우스 오브 쥬비덤(House of Juvederm)’ 플래그십스토어를 개최했다.

쥬비덤은 플래그십스토어 기간 동안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가를 초빙해 총 다섯번에 걸쳐 토크쇼 형식의 필러 아카데미를 진행,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김숙현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까이에서 확인하고 올바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하우스 오브 쥬비덤’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엘러간은 프리미엄 필러 제품과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와 인사이트를 파악해 이를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체험 기회와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DPP-4 억제제 ‘트라젠타’ 출시 10주년 사내 기념식 진행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마틴 커콜)과 유한양행이 지난 1일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트라젠타(성분명: 리나글립틴) 출시 10주년을 맞아 ‘트라젠타의 포텐(Trajenta’s  Simplicity ForTEN years)’을 주제로 사내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 양사 임직원들은 이 날 기념식의 의미를 함께 공유하며 시장 리더십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공고히 했다.

2012년 국내 출시된 트라젠타는 용량 조절이나 증량 기간 없이 1일 1회 단일 용량으로 복용 가능한 DPP-4 억제제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마틴 커콜 대표이사는 “여러 대규모 임상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2형 당뇨 환자군에서 확인된 유효성과 안전성, 그리고 신손상 정도에 관계없이 용법용량 조절이 필요없다는 간편함(Simplicity)을 원동력으로 국내 DPP-4억제제 단일제제 시장 리더로 자리잡은 트라젠타가 10주년을 맞이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이사도 “경쟁이 치열한 DPP-4 억제제 시장에서 네 번째 주자로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0년 간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트라젠타의 리더십을 더욱 견고히 쌓아가게 되어 기쁘다”며, “혈당 조절이 어려운 제 2형 당뇨 환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트라젠타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릴리, 버제니오 급여 2주년 기념 유방암 환자 응원 캠페인 진행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가 지난 2일 호르몬 수용체 양성(HR+) 및 사람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음성(HER2-) 진행성 및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버제니오(성분명: 아베마시클립)의 급여 2주년을 기념해 임직원과 함께 유방암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진행성 및 전이성 유방암에 대한 한국릴리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모든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의 치료 여정과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버제니오는 임상을 통해 전이성 유방암의 주요 치료 목표인 생존기간 연장을 입증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 MONARCH-2 연구에서 버제니오와 풀베스트란트를 병용할 경우 OS(전체생존기간) 중앙값은 폐경 상태 관계없이 46.7개월로 나타나, 풀베스트란트 단독요법의 OS 중앙값 37.3개월 대비 9.4개월 유의미한 연장을 보였다(HR 0.757; 95% CI, 0.606-0.945; P=0.01). 

또 항암화학요법 실시까지 걸리는 시간(TTC; Time to chemotherapy) 및 항암화학요법 없이 생존한 기간(CFS; Chemotherapy-free survival) 중앙값도 버제니오와 풀베스트란트 병용 시 풀베스트란트 단독요법 대비 모두 유의하게 개선됐다 [TTC (50.2개월 vs. 22.1개월. HR, 0.625; 95% CI, 0.501-0.779; P<0.001), CFS (25.5개월 vs 18.2개월. HR, 0.638; 95% CI, 0.527-0.773; P<0.001)]</p>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버제니오의 급여 등재 2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전 임직원과 함께 전이성 유방암에 대한 이해도와 인식을 높이고 환자와 가족들의 오랜 치료 여정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국릴리는 앞으로도 유방암 환자들의 소중한 일상과 건강한 삶으로의 회복을 돕기 위해 치료 접근성 향상 및 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9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