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⑱]닥플, 베르티스, 로슈진단, 칼로스메디칼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06 12:00:03
  • 수정 2022-06-07 16:02:58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베르티스, 팬오믹스 분석 솔루션 ‘PASS’ 출시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가 팬오믹스 통합 분석 솔루션 ‘PASS’를 공식 출시했다.

팬오믹스(Pan-omics, 다차원-오믹스)는 단백질체학, 대사체학 유전체학 등에서 발생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영역이다.

PASS(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는 베르티스가 보유한 팬오믹스 및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생물정보학)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단백체 분석 및 바이오마커 발굴뿐만 아니라 맞춤형 치료제, 엑소좀 치료제 등 신약 개발 임상 연구에 필요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팬오믹스 통합 분석 솔루션 PASS는 단순한 시료 분석을 넘어 분석 결과 해석, 시각화에 이르는 모든 연구 과정을 아우르는 점이 특징이다.

이어 ▲질량분석과 알고리즘에 기반한 단백체 분석 서비스 GP-PASS, ▲맞춤형 치료제 임상 연구의 성공을 위한 동반진단 솔루션 CDx-PASS, ▲엑소좀 치료제 연구개발에 최적화된 올인원 패키지 솔루션 Exo-PASS, ▲바이오 치료제 신약 개발 맞춤형 솔루션 PC-PASS 등 4가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한승만 대표는 “PASS 출시를 통해 베르티스의 사업 영역이 기존 진단 분야에서 분석 서비스를 통한 치료용 타겟 발굴까지 확장됐다”며, “베르티스만의 원천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정밀 의료 구현을 앞당김으로써 보다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슈진단 ‘첨단치료의약품(ATMP) 품질관리’ 주제 아태지역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커스텀바이오텍(CustomBiotech) 사업부가 지난 5월 26일 세포유전자 치료제 및 바이오의약품 제조 관련 연구자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첨단치료의약품(ATMP)을 위한 보다 나은 품질관리 방법의 개발 (Developing Better Quality Controls in Advanced Therapy Medicinal Product (ATMP)’라는 주제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킷 탕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더욱 확대되었고, 그에 따른 품질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바이오 의약품의 품질 검사를 위해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여, 항체 의약품 뿐 아니라 첨단 치료 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닥플,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 ‘닥플딜’ 오픈

㈜블루앤트에서 운영하는 ‘닥플’이 의사 회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폐쇄형 온라인 쇼핑몰 ‘닥플딜(docple deal)’을 오픈한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지난 19년 자사에서 닥플을 인수한 뒤 젊은 연령대의 의사 회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닥플딜’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의사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여 쇼핑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로 유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칼로스메디칼-시지바이오, 디넥스 투자 및 국내 사업 총판 계약 체결

칼로스메디칼(대표이사 김철준)이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와 지난 5월 25일 한독 본사에서 고혈압 치료 의료기기 디넥스(DENEX™)의 국내 사업 총판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칼로스메디칼은 조기에 안정적인 국내 유통 채널을 구축함과 동시에 2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칼로스메디칼 김철준 대표는 “관상동맥 스텐트를 비롯한 중재시술용 치료재료 제품의 기술 역량과 유통 채널을 갖고 있는 시지바이오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2023년 하반기에 디넥스 제품이 국내 판매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국내 고혈압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신장신경차단술 카테터를 통한 고혈압 치료는 가장 진보된 의료기술 중 하나로, 시장 확대를 위해 많은 시간과 투자가 필요하다”며, “신장신경차단술 카테터의 개발과 제조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칼로스메디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제품의 국내 독점 유통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자사의 심혈관 스텐트 디스톰(D+Storm)과의 영업 마케팅 시너지를 발휘하여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9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