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주요 인물동정⑭]강동경희대, 마크로젠, SCL, 휴먼영상의학센터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6-05 06:00:03
기사수정

5월 주요 인물동정은 다음과 같다. 


◆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 원장, 인터벤션 영상의학 교과서 집필

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 원장이 ‘인터벤션 영상의학’ 제3판을 출간했다.

2007년 초판이 출간된 이후 이번에 발간된 제3판은 이전 판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지견을 균형 있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고, 총론을 강화해 인터벤션 영상의학 술기의 기본 원칙 및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최근 연구 성과를 반영해 비뇨생식기계 혈관 인터벤션 섹션 중 전립선동맥색전술 관련 내용이 처음으로 교과서에 실리게 됐다. 

인터벤션 영상의학(Interventional Radiology)은 첨단 영상장비를 이용하여 미세침습으로 혈관 내로 접근하여 질환을 치료하는 영상의학과의 치료파트이다.

크게 혈관계, 비혈관계, 종양계, 림프계 인터벤션으로 나뉜다. 그에 따른 치료 영역이 약 50가지 이상일 정도로 다양한 영역에서 비수술적 치료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터벤션으로 치료 가능한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점차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SCL헬스케어 백세연 본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SCL Healthcare(이하 SCL헬스케어) 신약개발지원본부 백세연 본부장이 지난 20일 ‘2022년 세계 임상시험의 날’을 기념하여 ‘임상시험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백세연 본부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이다.


◆제17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아주대학교 김유선 교수 수상

생화학분자생물학회(회장 박종훈)가 선정하고 마크로젠(대표이사 김창훈, 이수강)이 후원하는 ‘제17회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 수상자로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김유선 교수가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5월 25일 부산시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2022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BMB International Conference 2022)’에서 진행됐다.

김유선 교수는 세포사멸 기전과 염증반응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활동을 해왔다. 

현재 김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면역원성 세포사멸 프로그램 기초연구실’의 연구책임자로서 면역원성세포사멸(Immunogenic Cell Death)을 통한 항암 면역원성 증가 전략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글로벌 성장, 수익성 제고”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수강)이 SK그룹 출신 유성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유성현 부사장은 재무, 기획, 글로벌 성장전략, 인수합병(M&A) 등 재무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 33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SK그룹 및 태광그룹의 주요 계열사 CFO를 역임하고 롯데홈쇼핑 사외이사(감사위원) 등을 겸임해왔다.

유 부사장은 1988년 SK그룹에 입사 후,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등 주요 계열사를 거치며, 재무전략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글로벌 전략 프로젝트 추진,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국내외 IR 강화 등 재무/기획/경영관리 전반을 주도했다. 

2016년부터는 태광그룹 총괄 CFO로서 지배구조 개선, 사업구조 재편, 인수합병(M&A), 재무관리체계 강화 등 그룹 성장전략 설계를 담당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이익표 영상의학과 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 영상의학과 이익표 팀장이 코로나 감염병 유행 상황에서 보건 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월 8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익표 팀장은 “COVID-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위기를 헤쳐나간 우리 보건의료 종사자들과 그의 이웃, 가족들을 대표해 이 상을 수상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뿐만 아니라 솔선수범의 정신으로 지금보다 더 열심히 보건의료 업무와 의료봉사를 실천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9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