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연세의료원, 순천향대천안병원, 인제대, 서울여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27 07:48:18
기사수정

5월 2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연세의료원, 우크라이나 난민·동해 산불 성금 2억 2천만 원 지원

연세의료원(윤동섭 의료원장)이 우크라이나 난민과 동해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약 2억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중 절반은 지난 25일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드미트로 포노마렌코 대사)을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기부금은 난민 의료용품 등 생필품 구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윤동섭 의료원장, 김동환 교목실장, 박진용 의료선교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우크라이나 출신의 연세의료원 직원 체첼니즈카 인나 씨도 동행했다. 이 자리에서 포노마렌코 대사는 귀한 성금을 기증한 연세의료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포노마렌코 대사가 “전쟁으로 인해 해외치료가 필요한 환아들이 매우 많다”고 밝혔다.

이에 윤동섭 의료원장은 “우크라이나 환아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답했다.

6월 초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도 동해 지역 산불 구호를 위해 약 1억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액 2억 2,751만 원은 연세의료원 예산, 노사공익기금 각 1억 원과 2022년 부활절 헌금, 2021년 강남세브란스병원 성탄 헌금, 의료선교센터 특별구호 후원금 등으로 마련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연세의료원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우크라이나 난민과 산불 피해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받을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지난 25일 이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제1기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환자안전지킴이는 병원 내 환자안전문화 조성과 의료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으로 활동하는 교직원들을 말한다.

안전지킴이들은 ▲업무현장의 환자안전 사건 및 위험요인 보고, ▲위험요인 개선 및 안전정책 수립 참여, ▲환자안전 교육 및 주의경보 전달, ▲환자안전 행사 개최 및 참여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다.

박상흠 병원장은 “환자안전지킴이 여러분의 활동에 힘입어 우리병원의 환자안전 환경이 보다 튼튼하게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제10회 이태석 기념 심포지엄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의과대학(학장 최석진)이 오는 30일 ‘제10회 이태석 기념 심포지엄’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인제대 의과대학 개교 43주년(6월 1일)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오후 2시부터 의과대학 SERO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참석할 수 있다.

올해 심포지엄 주제는 ‘이태석과 섬김의 리더십’으로 인제대 인문의학연구소(소장 김택중) 주관으로 진행된다. 


◆서울여성병원, 임신부 ‘온라인 태교콘서트’ 개최

서울여성병원(대표원장 오익환) 마더비문화원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임신부를 위한 문화행사로 ‘온라인 태교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샌드아트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주인공 역할의 조현정 성우가 진행하는 동화낭독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마더비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칼림바와 함께 하는 아이&i 임산부 합창단’의 합창 공연도 이어졌다.

서울여성병원 마더비문화원 김선일 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유를 찾고, 가족 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여성을 더 건강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8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⑲]딥노이드, 셀바스AI, 지씨씨엘,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한국알콘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세브란스, 분당차, 일산백, 전북대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