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충북대, 대구의료원, 부산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25 23:18:40
기사수정

5월 2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암센터, 2022년도 암환자 돌봄 및 건강 용품 메이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가 25일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도 암환자 돌봄 및 건강 용품 메이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돌봄 및 건강 용품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 메이커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2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서류접수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30건으로 공익성, 실현가능성, 독창성, 충실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4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대상은 ‘암 환아의 슬기로운 병원 생활(관리 및 돌봄)을 위한 캥거루 애착 인형’이라는 아이디어로 MAKE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유진 씨의 ‘휴대용 병실 침대 소품 거치대’와 박지연 씨의 ‘다목적 휠체어 수트 백(SUIT BAG) & 응급 Tag(Emergency Note)’도 높은 평가를 받아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의공즈팀의 ‘치인칫(치실 인 칫솔)’아이디어가 장려상을 받았다.

국립암센터 서홍관 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암환자에 대한 관심과 돌봄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암환자 돌봄 및 건강용품 메이커 공모전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가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의료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원외대표자 협의체 회의 개최

대구의료원(의료원장 김승미)이 공공보건의료 제공·연계를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사업 원외대표자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별 의료 여건에 맞는 협력 모형을 구축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기관 간 협력, 지역사회 자원 현황, 사업 별 문제점 및 개선 방향 검토 등에 대해 논의됐다.

김승미 의료원장은 “지역책임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건강한 일상 회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환경보건센터, 환경보건 포럼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김용대)가 지난 24일 이 병원에서 개소 기념 현판식과 환경보건 포럼을 개최했다.

김용대 센터장은 “안전한 환경, 건강한 충북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움직임에 충청북도 환경보건센터가 함께하고자 한다. 도민과 관계자 간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도에서 발생하는 환경보건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부산자생한방병원, 서부산 하단동에 5월 25일 개원

부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하늘)이 25일 개원 후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다. 

이 병원은 1·2·4인실 병동 총 60병상 규모로 한방재활의학과, 침구의학과, 한방내과 등 7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다.

추나요법, 신바로약침, 동작침법(MSAT) 등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한방 비수술치료를 통해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퇴행성관절염, 교통사고 상해와 같은 척추·관절질환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한·양방 협진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된다. 

김하늘 병원장은 “상대적으로 전문의료기관이 부족했던 서부산 지역 개원을 통해 한방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부산 권역의 비수술 척추·관절 치료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며, “김해국제공항과 인접한 이점과 함께 다수의 해외환자들을 진료한 경험을 살려 한방의 세계화를 위한 또 다른 거점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7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⑲]딥노이드, 셀바스AI, 지씨씨엘,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한국알콘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세브란스, 분당차, 일산백, 전북대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