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안암, 성빈센트, 인천성모, 해운대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25 23:09:16
기사수정

5월 2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안암병원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윤을식) 병원학교 ‘어린이꿈교실’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입원환아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5월 3일에는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무드등 만들기 등 특별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병원차원에서도 주한 덴마크대사관이 주관하는 ‘2022 옥토 프로젝트’에 참여해 소아병동에 옥토(문어)인형 100개와 레고 장난감 500개를 전달했다. 

입원환아와 외래 환아들에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후원으로 컬러링북과 색연필 100세트도 전달됐다. 

또 롯데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가정의달 행사에서는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통해 환아들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을 보호자(부모님)와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카네이션 전달에 성공한 환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도 응원의 말을 나누며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어린이 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인천성모병원, 희귀질환 극복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페스티벌 진행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그림그리기 페스티벌 수상자 발표와 전시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하고 싶은 것’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 수상자는 ▲대상-이소은(신나는 놀이동산) ▲최우수상-김채윤(꿈의 워터파크)·박준재(신나는 레이싱코스터) ▲금상-김유찬(생각만으로도!!!)·박소유(찜질방)·류시현(내가 가고 싶은 제주도) 등이다.

인천성모병원 장대현(재활의학과 교수) 의학유전·희귀질환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희귀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자신감과 밝은 웃음을 잃지 않길 바란다”며, “일반인들도 아이들이 그린 작품을 통해 희귀질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빈센트병원, 가톨릭의대생들이 뽑은 ‘임상실습 최우수 병원’ 선정

성빈센트병원이 가톨릭의대생들이 뽑은 ‘2021년 임상실습 최우수 병원’으로 선정됐다.

계봉현(대장항문외과 교수) 수련교육부장은 “임상 실습 교육을 받은 의대생들이 직접 선정하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의과대학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하고 체계적인 실습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해운대백병원, 사랑의 헌혈 행사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김동수)이 지난 24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 권용규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한때 혈액 수급 상황이 어려울 때 지역의 공공기관과 의료기관의 협조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다.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관인 해운대백병원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해운대백병원 김동수 원장은 “사랑의 헌혈 행사에 동참하여 주신 해운대백병원 구성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7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