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 명지병원, 단국대, 순천향대천안, GC녹십자의료재단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23 23:36:07
  • 수정 2022-05-23 23:42:21
기사수정

5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명지병원, 고양시 ‘대표의료기관’ 관광명소 지정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고양시 명소’로 선정돼, 고양시 관광 코스에 포함됐다.

고양시관광협의회(회장 오준환)가 시민은 물론 고양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관광정보 앱(APP) ‘가자고양’의 테마코스 ‘냥이존’으로 명지병원을 지정한 것이다.

‘가자고양’ 앱은 고양시와 고양시관광협의회가 지역문화와 먹거리 등 관광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여행코스를 제안하는 ‘AR관광코스’ ▲지역명소를 소개하는 ‘명소뱃지’ ▲고양시 대표 장소를 둘러보며 스탬프를 모으는 ‘보물찾기 지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진구 원장은 “외국인과 지역주민에게 인기있는 ‘가자고양’ 앱에 명지병원이 등록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리며 소통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단국대병원,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통증 캠페인 진행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이 지난 20일 이 병원 로비에서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통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암성통증 관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암환자의 효율적인 통증 관리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혈액종양내과 이한상 교수는 “암 환자들이 겪는 가장 흔하면서도 고통스러운 증상 중 하나인 통증은 적절히 치료하면 90% 이상 좋아질 수 있지만, 많은 암 환자들이 참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 진통제로 인한 중독은 거의 일어나지 않고, 힘든 투병기간 동안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만큼 암 환자들이 통증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치료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환경보건 열린콘서트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오는 25일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환경보건 열린콘서트’를 개최한다.

열린콘서트는 온라인으로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참여하면 전문가로부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 진행되는 강연주제 및 연자는 ▲그림 속 인간이야기: 건강을 위한 인간이해(소화기내과 박상흠 교수), ▲온열질환: 열 스트레스 요인들(신경과 정두신 교수), ▲생활 속 전자파 노출과 건강위험(한국방송통신대 보건환경학과 박동욱 교수), ▲미세먼지와 건강관리(직업환경의학과 이용진 교수) 등이다.

박상흠 병원장은 “충남도민들이 환경보건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환경보건에 대한 인식과 환경성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특수건강검진센터 개소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이 특수건강검진센터를 개소했다.

이곳에서는 재단의 전문적인 분석검사 역량을 활용해 최상의 특수건강진단 분석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의료재단 특수건강진단팀 이준형 전문의는 “이번 특수건강검진센터 개설은 GC녹십자의료재단의 우수한 검사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이다”며, “정확한 특수건강진단 분석검사를 통해 근로자의 직업성 질환을 조기 진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7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6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한국얀센, 한국다케다제약, 유틸렉스,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⑲]딥노이드, 셀바스AI, 지씨씨엘,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한국알콘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6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세브란스, 분당차, 일산백, 전북대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