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악센트프라임(튠페이스)등 대표적 리프팅, 문신 및 흉터 제거에 도움되는 시술별 특징은?
  • 기사등록 2022-05-20 14:43:39
  • 수정 2022-05-20 15:07:08
기사수정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고 생활 환경이 상이하므로 우리는 모두 각자 다른 피부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기 마련이다.


체내 건강 상태가 피부로 표출되기도 하는 만큼 피부에 보여지는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살피는 것이 좋다.


타임리스피부과 교대역점 안재우(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표 원장은 “피부 고민이나 트러블이 발생하면 단순히 여기기 보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문제를 찾고 개인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살면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피부 고민들과 이를 개선하는 시술 및 치료법들에 대해 알아본다.


◆피부탄력 끌어 올리는 대표적인 레이저 리프팅

▲악센트 프라임(튠페이스)

튠페이스는 고주파와 초음파를 진피층부터 조사해 피부층 내 콜라겐 리모델링을 통한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초당 4천만 번의 강력한 진동효과와 함께 피부 아래 불필요한 지방 세포는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고, 입체 초음파 기술로 통증 없이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선사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조절도 가능하며, 시술을 받는 동안 피부 표면을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으로 마감하고, 시술 부위를 진공 상태로 만들어 통증이 비교적 적다는 장점도 있다.


▲슈링크

슈링크는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섬유가 재상되며 리프팅 효과를 얻도록 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1.5mm, 3.0mm, 4.5mm 등 피부층에 맞는 팁을 사용해 피부층별 콜라겐 재생을 도와 노화로 늘어졌던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문신 및 피부 색소, 여드름 치료 돕는 레이저 치료

▲피코플러스

4가지 파장을 이용해 피부 내 멜라닌 색소 질환 치료 및 여드름 흉터 제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레이저로 자극이 덜하면서도 적은 시술 횟수로도 색소 치료가 가능하다.


1조 분의 1에 해당하는 피코초로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색소 병변을 부수고 파괴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브이빔퍼펙타

짧은 시간 동안 고출력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레이저 시술로 단파장을 적용해 피부 조직에 주는 영향이 적어 부작용도 적다.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선택적으로 확대시켜 주는 기능도 있어 여드름 자국을 비롯한 혈관성 병변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스킨부스터 시술

▲리쥬란힐러&리쥬메이트

조직 재생을 돕는 PN 성분(연어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활용한 피부 힐링 주사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 진피 두께 및 탄력 증진, 피부결 개선, 모공 축소, 피지 감소, 각질 감소, 피부톤 정화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시술이다.


리쥬란힐러 앰플을 MTS 기법으로 피부에 흡수시키는 의료기기인 리쥬메이트를 활용하면 일반 주사보다 적은 통증으로 정확한 양을 조밀한 간격으로 주입이 가능하다.


▲키오머3

실비 보험 적용이 가능한 스킨부스터 시술로 콜라겐과 키토산을 주 성분으로 하며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에 막을 형성해 피부 환경을 개선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3등급 의료기기다.


항균, 향염, 보습, 재생 등의 복합적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피부 고민 개선에 도움이 된다.


◆외부활동 잦아지는 시기, 레이저 제모로 자신 있게…남성 고객도 다수

겨드랑이, 종아리, 팔, 턱 등 체모가 신경 쓰이는 부위는 레이저 제모를 통해 해방될 수 있다.


남성들도 수염 제모 등을 통해 잦은 면도로 발생하는 피부 자극과 트러블을 해결하는 이들이 많아진 추세다.


안재우 원장은 “자칫 잘못하면 레이저 제모 후 색소침착,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말했다.


◆보험과 치료가 가능한 피부 질환들…사마귀, 티눈, 대상포진, 화상흉터, 무좀 등

바이러스성 피부 질환 사마귀, 사마귀와 구별이 어려운 티눈,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대상포진, 곰팡이의 일종인 백선균에 의해 발생하는 무좀 등은 해당 증상의 원인과 그 원인을 전문의와 함께 정확히 파악 후 만성이 되지 않도록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안재우 원장은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는 상기 질환들의 경우 보험과 치료도 가능하다.”며, “여러 가지 피부 질환과 고민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진료를 잘하는 곳에서 후기, 효과, 비용 등 전체적인 부분까지 함께 고려를 해 1:1 맞춤 치료가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7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계속되는 간호단독법 대립…“명백한 직역이기주의 법안”VS. “국제간호협의회 추구하는 방향”
  •  기사 이미지 [4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중앙의료원, 부산영도, 유성선,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