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합뇌질환학회 2022년 파킨슨병 연수강좌 개최
  • 기사등록 2022-05-16 00:04:20
기사수정

통합뇌질환학회(회장 박성욱·강동경희대병원 한방내과 교수)가 오는 5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별관 차후영홀에서 파킨슨병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4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파킨슨병 연수강좌에서는 임상의 및 한의사들이 현장에서 파킨슨병을 치료,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임상정보를 중심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파킨슨병의 진단과 평가방법 그리고 통합의학적 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파킨슨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박성욱 회장),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강동경희대병원 한방내과 교수), ▲파킨슨병 한의치료 근거 구축 현황(임정태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등이 예정돼 있다.


한편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다.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증가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향후 다양한 뇌질환 분야별 전문연수강좌를 지속적으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6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고혈압학회, 2022 새 고혈압 진료 지침 발표…기존 지침과 주요 차이점은?
  •  기사 이미지 소아 심장 수술 시스템 붕괴 시작…흉부외과 전문의 절반이상 번 아웃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초음파의학회 제 53차 학술대회 개최…22개국 1,300명 이상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