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②]레몬헬스케어,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앱솔로지, 파인헬스케어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10 07:00:04
기사수정

레몬헬스케어,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앱솔로지, 파인헬스케어 등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앱솔로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개발 국가R&D과제 주관기관 선정

㈜앱솔로지(대표이사 조한상)가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및 병기 모니터링 제품 개발로 ‘2022년도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신규지원 대상과제 최종 대상자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앱솔로지가 확보한 과제 예산은 약 향후 4년간 총 약 45억원이다. 이중 정부로부터 받는 연구개발비는 약 37억원이다.

앱솔로지는 이번 과제에 성공한다면,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에 대한 정밀 진단 및 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몬헬스케어, 170억원 시리즈C 신규 투자 유치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한화자산운용 스마트헬스케어 신기술조합 1호로부터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21년 12월 70억원에 이은 2차 투자 집행으로 총 투자 규모는 170억원이다. 

투자 방식은 1, 2차 모두 레몬헬스케어가 신규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인수하는 형태다.

레몬헬스케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PHR(Personal Health Record)을 활용한 개인별 맟춤건강정보 서비스’ 개발의 속도를 내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제약이 발생했던 글로벌 시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레몬헬스케어는 지난 2020년 12월 코스닥 등록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지만 심사 절차가 장기화 되면서 지난해 7월 자진 철회한 바 있다.

홍병진 대표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IT기술을 접목해 개인의료데이터(PHR)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정교하게 분석된 맞춤형 건강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국내 의료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리딩 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가속도가 붙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인헬스케어-베트남 종합병원, 감염병 관리 도서 발간

㈜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가 감염병 관리 및 예측에 관한 책자를 베트남 중부지역 종합병원인 다낭병원과 공동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총 2가지이다.

첫 번째 책자는 ‘Diagnostic Guideline for Infectious Disease’로 의료진을 위한 병원 감염관리 운영 지침에 대한 책자이다. 

두 번째 책자는 ‘Proceeding of International Seminar on Infectious Disease’로 의사를 위한 코로나19 치료법과 최신 동향은 물론 코로나19의 글로벌 팬데믹 대응법 등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는 책자이다.

신현경 대표는 직접 베트남 다낭병원에 방문하여 발간한 책자를 전달하며 감염병에서 끝내지 않고 흔히 발생하는 질환군에 대해 함께 연구를 진행하자는 뜻을 전했다.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파인헬스케어 Skin & Wound 의료기기 ‘스키넥스’의 타깃 질환군인 화상, 욕창, 당뇨발에 대한 해외 환자 의료 데이터 수집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TCTAP 2022에서 새틀라이트 심포지엄 개최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대표 조나단 리차드몬슨)가 지난 4월 29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7회 관상동맥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TCTAP 2022)’에서 새틀라이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너지 메가트론(SYNERGY MEGATRON™)에 대한 연구 및 환자 시술사례 공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심장센터(National University Heart Centre Singapore)의 후아이 침 탄(Huay Cheem Tan) 교수가 ‘더 나은 결과를 위한 근위부 대혈관 확장시술 전략’을 주제로 시너지 메가트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강지훈 교수가 ‘시너지 메가트론 생체흡수성 폴리머 약물방출 관상동맥용 스텐트를 활용한 혈관내 초음파(Intravascular Ultrasound, IVUS) 유도 좌주관상동맥중재술(Left Main Percutaneous Coronary Intervention, LM PCI)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네덜란드 에라스무스 의과대학 병원(Erasmus University Medical Center) 니콜라스 반 미에그헴(Nicolas M. Van Mieghem)교수가 관상동맥 시술 관련 임상경험 및 사례들을 소개했다.


강지훈 교수는 “시너지 메가트론은 높은 방사강도와 축방향력, 넓은 확장범위, 넓은 직경의 혈관에 최적화된 비계와 함께 향상된 가시성으로 스텐트 배치의 정확도를 높였다”며, “스텐트의 모양을 온전히 유지하고 변형을 방지하는 시너지 메가트론은 좌주관상동맥중재술(LM PCI)에 있어서 최적의 치료 옵션으로 고려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심혈관중재 사업부 총괄 최일웅 상무는 “이번 관상동맥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 참여를 통해 근위부 대혈관 관상동맥용 스텐트 시술 관련 국내외 저명한 석학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어 그 의의가 매우 크다”며, “이번 심포지엄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의 안전성 결과가 실제 임상현장에 잘 전달돼 시너지 메가트론이 필요한 환자들의 안전한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4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