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주요 인물동정④]경희대치과병원, 일산백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12 05:00:03
기사수정

5월 주요 인물동정은 다음과 같다. 


◆경희대치과병원 전양현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경희대치과병원은 구강내과 전양현 교수가 제50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양현 교수는 “치과의사 국가고시에 실기시험을 신설하여 교육과정에 긍정적 변화를 주고 우수한 치과의사 인력 배출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과정평가와 결과평가라는 세계에서 독창적인 평가 시스템은 세계 치의학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치의학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와 함께 평가모델이 세계 다른 나라에 수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매해 보건의 날을 기념해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해 왔다.

전양현 교수는 치과의사 국가고시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실기시험의 준비와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한편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지난 5월1일 전양현 교수를 제5대 치과의사 국가시험연구소장으로 임명했으며, 임기는 2022년5월부터 2027년4월까지이다. 


◆일산백병원, 간호파트장 3인 ‘지역간호사회 표창’ 잇따라 수상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간호사(간호부장 전옥분) 3명이 지역 간호사회로부터 회장상과 모범상 등 연이어 표창을 수상했다.   

전경임 8B병동 간호파트장은 ‘고양시간호사회 모범상’, 백경순 수술실 간호파트장은 ‘경기도병원간호사회 회장상’, 우소영 간호관리부 파트장은 ‘경기도간호사회장상’을 수상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박종희 간호과장, 동탑산업훈장 수훈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박종희 간호과장이 지난 4월 29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근로자의 날(5월 1일)을 기념해 열린 시상식에서 박 간호과장은 간호사들의 업무환경 개선과 괴롭힘 근절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훈장을 받았다.

박종희 간호과장은 순천향대천안병원 노동조합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간호사 인력확충 등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힘쓰고, 간호사들의 ‘태움 문화’ 근절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박종희 간호과장은 “동료 및 후배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정부포상까지 받아 부끄럽다”며, “앞으로도 간호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환자를 돌보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나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4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