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국제임플란트학회(ITI) 연례총회 개최…‘우크라이나, 태국, 베트남’ ITI섹션 신설
  • 기사등록 2022-05-06 06:42:45
기사수정

국제임플란트학회(이하 ITI, 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가 지난 4월 이탈리아 로마에서 ‘2022 ITI 연례총회(2022 ITI Annual General Meeing)‘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새롭게 설립된 3개의 ITI섹션과 임플란트 분야에서 공헌한 이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ITI 명예 펠로우십(ITI Honorary Fellowships), ITI 우수 공로상(ITI Distinguished Achievement Award) 등의 수상자가 발표됐다.

◆우크라이나, 태국, 베트남 새 ITI섹션 신설

샬롯 스틸웰(Charlotte Stilwell) ITI 회장은 올해 ITI 연례총회에서 태국과 베트남, 우크라이나의 세 개 지역에 새로운 ITI 섹션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ITI 섹션은 총 34개로 확대됐다.

그 동안 태국과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지역 섹션의 일부로 포함되어있었지만, 최근 해당 지역이 급성장하고 활동이 집중되면서 자체적인 섹션을 구성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또 ITI 이사회는 ITI 우크라이나 커뮤니티의 현재 상황을 고려해 인상적인 진전을 이룬 우크라이나에 공식 섹션으로서의 지위를 부여했다.


◆ITI 명예 펠로우쉽, ITI 우수공로상 등 수상자 발표

ITI는 ITI 및 임플란트 치과 분야에 공헌을 한 오랜 경력을 가진 펠로우에게 시상하는 ‘ITI 명예 펠로우쉽(ITI Honorary Fellowship)‘의 올해 수상자로 호주 리사 하이츠-메이필드(Lisa Heitz-Mayfield)와 스위스 프라우케 뮐러(Frauke Müller) 등 두명의 여성 펠로우를 선정했다. 두 명 모두 전 ITI 이사회 위원이자 위원회 위원장이다.


올해 신설된 ‘ITI 우수공로상(ITI Distinguished Achievement Award)‘은 호주 앤서니 도슨(Anthony Dawson)과 미국 스티븐 에커트(Steven Eckert)가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임플란트 치과 분야 중 특정 주제 혹은 ITI 프로젝트에서 강력하고 지속적인 기여를 한 전문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앤서니 도슨은 임플란트 치의학의 ITI SAC Classification에 기여한 공로, 특히 평가 도구 및 첨부 도서의 완전 개정 제2판을 주도하고 출판한 이력을 크게 인정받았다. 

스티븐 에커트는 해당 분야의 주요 저널에서 편집자 역할을 수행하면서 임플란트 관련 연구와 지식을 널리 확산시킨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연례총회 이전에 열린 ITI 연례 회의(ITI Annual Conference)에서는 ‘2022 안드레 슈뢰더 연구상((André Schroeder Research Prizes 2022)‘의 수상자로 호주 라이언 리(Ryan Lee)와 스위스 스테판 비엔츠(Stefan Bienz)가 선정됐다. 

라이언 리 교수는 ‘II형 당뇨병에서 티타늄 표면 수정에 의한 대식세포 항상성의 재확립이 골 치유를 촉진한다’는 내용의 연구로 전임상 연구상, 스테판 비엔츠는 ‘건강하고 실험적인 점막염 조건에서 지르코니아와 티타늄 치과 임플란트 간의 연조직 형태에 대한 임상 및 조직학적 비교 - 무작위 대조 임상 시험’ 논문으로 임상연구상을 수상했다. 두 수상자에게는 각각 금메달과 1만 스위스 프랑이 수여됐다.


한국지부 5대 이백수(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회장은 “코로나 19로 연례총회가 3년만에 대면행사로 다시 재개되어 전 세계 ITI 펠로우와 멤버들이 다시 직접 만날 수 있는 일련의 글로벌 행사가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플란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꾸준히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연례총회는 최근에 출판된 치과 임플란트학 전문서적 ‘ITI Treatment Guide(Volume12)‘에 따라 ‘임플란트 주변 연조직 통합 및 관리’를 주제로 회의가 진행됐다.

또 연례총회에 앞서 ‘임플란트 치의학의 심미: 임상 및 과학적 증거’를 주제로 ITI Congress Italy도 개최됐다. 


한편 스위스 바젤에 본부를 두고 있는 ITI는 전세계 전문가들의 독립적인 연구와 지식보급을 지원해 임플란트 치과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국제학술단체이다. 

1980년 안드레 슈뢰더 교수와 프리츠 스트라우만 박사에 의해 설립된 이후 현재 약 2만명의 펠로우와 회원들을 보유한 임플란트 치과학 분야에서 가장 큰 국제학술단체로 성장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4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20%~80% ‘포스트 코로나 증후군(롱코비드)’ 경험…“격리 해제로 끝난게 아니다”
  •  기사 이미지 국내 ‘방문의료재활’ 다양한 형태로 시도 중…법적 시행 ‘0’
  •  기사 이미지 대한내분비학회, 초고령화 시대 골다공증 주요 정책 현안 논의…새 정부 종합적 정책 논의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