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중앙대병원, 삼성창원병원, 전북대병원,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5-03 22:14:08
기사수정

5월 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중앙대학교병원 이왕수·김재택 교수팀, 보건복지부 ‘백신부작용 예측기술사업’ 선정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 순환기내과 이왕수 교수, 내분비내과 김재택(사진 왼쪽) 교수팀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2022년 제1차 글로벌 백신 기술 선도사업의 백신부작용 예측기술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중앙대병원은 2022년 4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연구비 14억 원을 지원받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대한 코호트를 구축해 심근염 바이오마커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한 심근염 발생 및 중증도 예측 프로토콜을 정립하는 임상 연구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왕수·김재택 교수팀은 전임상시험과 임상연구를 동시에 시행하여 백신 접종 후 부작용으로 생길 수 있는 심근염 발생 기전을 이해하고, 다양한 백신 플랫폼의 독성을 평가해 백신 유발 심근염 바이오마커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김재택 교수는 “현재 백신 부작용에 의한 심근염의 발생은 예측하기 어렵고 질환특이적인 치료제가 없어 환자 증상만을 개선시키는 치료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중증으로 진행되었을 경우 환자의 예후가 나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며, “이번 연구로 심장에 대한 부작용이 없는 차세대 백신을 개발해야하는 당위성을 인식하고,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독창적인 바이오마커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유니온, 삼성창원병원 병원발전기금 5천만원 쾌척

최근 전자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유니온(대표이사 강대창)이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에 병원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유니온의 선행은 올해로 3번째이다. 지금까지 기부액은 1억 5,000만원이다.

고광철 원장은 “유니온의 병원발전기금이 지역 의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의학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삼성창원병원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유니온에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봄 케어 ‘다섯글자’ 인사캠페인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3일 본관 1층에서 출정식을 갖고 사람중심 병원문화 정착을 위한 봄 케어 ‘다섯글자’ 인사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출정식에는 병원 마스코트인 ‘행범이’ ‘행부기’ ‘행보미’가 처음 공개돼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 3종 마스코트는 앞으로 진행되는 인사캠페인 과정에서도 함께 참여해 내·외부 고객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친근하게 다가설 예정이다. 

고객인권지원실이 주관하는 ‘봄 케어’ 캠페인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고 고객만족 실현을 통해 품격 있는 사람중심의 의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유희철 병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병원을 방문하는 외부고객은 물론 내부고객까지 모두 행복하고 서로에게 감사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병원에서도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따뜻한 사람중심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민병원, 개원 37주년 기념식…“스마트 헬스케어 선도병원 도약”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이 지난 2일 개원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부민의료원 정진엽 의료원장은 기념사에서 “부민의료원은 현재 원격 AI 문진 시스템을 비롯, 새로운 EMR, 그룹웨어, 구매 물류 시스템 도입 등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비전 2025인 미래 스마트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부민병원그룹을 이루기 위해 37주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흥태 이사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의 긴 터널을 서로 의지하며 슬기롭게 이겨내고 맞이하는 첫 통합 개원기념식이 뜻깊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더 많이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37년간 이어온 최고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 이어가자”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3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