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의료대응…고위험군 위중증·사망 발생 최소화 집중 - 영유아, 어린이, 요양시설 등
  • 기사등록 2022-04-13 02:05:25
기사수정

정부가 영유아, 어린이 확진자 및 위중증 억제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고위험군 위중증·사망 발생을 최소화 하는데 의료대응을 집중하기로 했다.


◆소아 대상 지속 모니터링 및 심층분석

BA.2 검출시기에 국내 소아(19세 이하) 중증화율 및 치명률 변화 및 임상 경과 등 지속 모니터링 및 심층분석을 한다.

홍콩의 경우 오미크론 BA.2 유행시기(‘22.2.5∼28) 미접종 아동 확진자는 인플루엔자보다 치명률 약 7배, 입원률 2.32배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선제검사 지속 시행 

영유아·어린이 확진자의 급성기 이행, 사망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에서 선제검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또 영유아·어린이 대면 진료가 가능한 외래진료센터를 지속 확대하고, 영유아·어린이 응급진료체계도 지속 가동한다.

이와 함께 고위험군 기저질환 동반 어린이 대상 예방접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홍보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요양시설 의료 기동전담반 운영 중

지난 4월 5일부터 요양시설 내 신속한 치료 및 확진자의 중증화 및 사망방지를 위해 ‘요양시설 의료 기동전담반’을 운영 중이다.

4월 8일 기준 91개 의료기관 135개 팀으로 구성해 대면 진료 중이다.

기동전담반이 직접 시설을 방문, 입소자의 건강상태를 확인 및  처방·처치, 병원 이송 등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