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4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②]동국생명과학, 메디플로우, 바디텍메드, 셀바스AI, 코렌텍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4-04 14:00:02
기사수정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국생명과학, 클라리파이와 공급 계약 체결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이 클라리파이(ClariPi)와 초저선량 CT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클라리파이는 초저선량 폐암 검진을 구현해 방사선 우려 문제를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방사선량을 일반적인 저선량 CT의 1/10 수준으로 낮췄음에도 영상의학과 전문의로부터 최고 수준의 화질 만족도를 받은 점이 특징이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AI 영상 의학 플랫폼 구축과 시장 공략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메디플로우, 병원의 니즈 반영한 리뉴얼 버전 출시

클라우드형 병원맞춤 인사관리 솔루션 메디플로우가 1년 간 도입 병원 실사용 니즈를 반영한 새 버전으로 지난 2월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디플로우는 이번 새 버전 출시로 병의원의 인사노무 업무효율을 높여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병원의 직원 특성 상 PC를 사용하지 않는 직원이 대다수인 점을 고려한 모바일 서비스는 기존 병원 인사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플로우㈜ 우기윤 대표는 “리뉴얼 인사관리 출시 1달만에 약 40개의 병의원이 신규 도입했다”며, “데이터 중심의 의료경영환경 변화 트렌드가 병원 인사노무관리 환경에도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부터 근로기준법이 변경되면서 의료기관의 입장에서 연차대체제도,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 등 인사업무 시 챙겨야 할 것이 더 많아진 만큼 직원과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데이터관리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메디플로우는 현재 제공하는 기능 외에도 전자계약, 급여관리 기능을 올해 상반기에 업데이트하여 의료기관 원장님의 노무 데이터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바디텍메드, 북미지역 시장 공략 위한 체외진단제품 마케팅·유통 MOU체결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1차 의료 서비스 및 웰니스 제품을 제공하는 NOVO Integrated Sciences와 체외진단 솔루션과 기술을 런칭하고 마케팅, 유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4월 1일 밝혔다.

NOVO Integrated Sciences는 캐나다 및 미국 자회사를 소유한 미국 네바다 기반 기업으로 의료기술, 고급 치료 및 재할 과학의 통합을 통해 다분야 1차 진료 관련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하는 나스닥 상장기업이다.

바디텍메드는 이미 FDA 승인을 받은 hemochroma PLUS 등의 제품을 비롯해 의료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심혈관, 암, 호르몬, 감염질환 관련 현장진단 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최의열 대표이사는 “북미지역 환자에게 진단 테스트는 여전히 중요한 이슈로 합리적인 비용에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진단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최근 플로리다 주와 생산법인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당사의 제품을 배포할 마케팅, 유통 파트너사인 NOVO Integrated Sciences와 협약을 통해 북미지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셀바스AI ‘Selvy OCR’, 신용카드 자동인식-입력 솔루션 공급 활발

셀바스AI(KOSDAQ 108860)가 자체 개발한 OCR 솔루션 ‘Selvy OCR’을 활용한 도큐먼트 OCR(신용카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등) 공급을 활발히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셀바스AI는 최근 KB국민은행 등 다양한 고객사에 신용카드 OCR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지난 3월 28일 밝혔다. 

Selvy OCR은 이미지 내 문자 위치를 찾고 빠르고 정확하게 텍스트로 인식하는 광학문자인식 솔루션이다. 

셀바스AI 문자인식 김동호 Lab장은 “신용카드, 신분증 등 정형 서식 문서 외 법원문서, 정비보수서, 산업현장 상황판 등 고객이 원하는 비정형 서식에 관한 적용 사례를 많이 확보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커스터마이즈 OCR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근 대기업과 일부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페이서비스, 온라인 결제, 모바일 비대면 결제가 확대되고 있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 로도메디컬-한국 코렌텍(인공관절제조)과 총판 계약 체결

국내 인공관절 기업 코렌텍(104540, 대표이사 선두훈∙선승훈∙선경훈)이 지난 3월 29일 미국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로도메디칼(RODO Medical)과 임플란트 보철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코렌텍은 기존 인공관절 제조 분야 뿐 아니라 프리미엄 치과 산업 시장에 뛰어 들게 되면서 더 높은 브랜드 가치 제고와 더 많은 매출 이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실제 로도 메디칼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새로운 무시멘트결합방식의 독점임플란트기술을 이전받고, 임플란트 보철물에 대한 국내 총판을 맡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한국 내 생산과 제조기술 이전에 들어간다.

로도 메디컬은 Aurum Group과 캐나다 유통 계약을 체결했고,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3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코렌텍 선경훈 대표는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새로운 치과 재료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로도 메디컬의 혁신적 보철물에 대한 한국 총판 계약 체결 및 제조협력은 코렌텍이 프리미엄 치과재료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뿐 아니라 코렌텍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8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