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동화약품, 암젠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독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3-24 06:51:20
기사수정

동국제약, 동화약품, 암젠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독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치센’ 김석훈과 허지웅·송은이·강남 새 모델로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작가 허지웅, 개그맨 송은이, 가수 강남이 김석훈과 호흡을 맞춘 ‘치센’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실제 치질을 겪었던 연예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치질 관리를 위해 치센을 복용하고 난 후의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먹는 치질약 치센, 어떠셨나요?”라는 김석훈의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에서, 허지웅과 송은이는 “안 아프니까, 마음 놓고 운동해요”, “진작에 먹었으면 고생 안했죠”라고 말하며, 치질로 인한 고민을 더 이상 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치센 광고 담당자는 “이번 광고의 새로운 모델들은 방송에서 치질 경험을 당당하게 밝힌 바 있어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누구보다 명확하고,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신규 TV-CF를 통해 질환을 숨기거나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먹는 치질약으로 신속하고 간편하게 관리하자는 메시지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심플렉스, AI 기반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협력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지난 14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개발 벤처 심플렉스(대표이사 조성진)와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산출된 공동연구 결과물은 양사가 공동 소유하되 동화약품이 전용실시권을 갖는 형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심플렉스가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플랫폼인 ‘CEEK-CURE’를 활용하여 면역질환 치료제 유효물질 탐색 및 최적화를 통한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동화약품이 유효물질 및 후보물질의 합성과 검증을 진행하여 유망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는 것을 협력 목표로 한다.


동화약품 황연하 연구소장은 “우수한 후보물질을 효율적으로 도출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AI 신약개발은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뿐만 아니라 의약화학 전문성까지 보유한 심플렉스와의 공동연구개발이 동화약품의 R&D 분야 경쟁력을 더욱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메이크어위시 코리아, 난치병 아동 ‘블루위시(Blue Wish) 캠페인’ MOU 체결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이사장 박상일)와 지난 3월 10일 우리나라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이뤄주는 ‘블루 위시 캠페인(Blue Wish Campaign)’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 블루 위시 캠페인은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발견하고 이루어 주는 과정인 ‘소원 성취 여정(Wish Journey)’에 암젠코리아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2~3개월 동안 환아와 여러 채널을 통해 교류하며 환아의 소원을 발견하고, 이를 성취할 수 있는 활동을 구상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계획된 활동은 환아의 소원을 이루는 날인 ‘위시데이(Wish day)’에 진행되며, 긍정적인 체험을 통해 환아가 난치병 치료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은 기업 활동이 가지는 사회적 영향력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ESG 경영전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암젠코리아는 혁신적 치료제의 개발·공급에 힘을 쏟는 한편, ‘블루 위시 캠페인’처럼 질환으로 고통받는 우리 공동체의 구성원들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 대표 일반의약품 공급계약 체결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사진 오른쪽)는 지난 3월 14일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셀트리온제약 서정수 대표와 함께 제품공급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화이투벤, 알보칠, 가네진 등 셀트리온제약의 일반의약품 3종이 신신제약의 약국 유통망과 마케팅 활동을 만나 활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품공급계약의 특징은 신신제약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하는 종합 대행이라는 것이다. 기존에는 셀트리온제약이 타제약사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유통 부분만 대행이 이루어졌지만, 이번 신신제약과의 계약은 제품의 브랜드 빌딩을 포함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염두에 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신신제약은 1959년 설립 이후 흔들림 없이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약국에 공급해오며 신뢰를 쌓아왔다”며, “셀트리온제약과 이번 계약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제품을 신신제약의 영업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이고 활발하게 공급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노피, 새 통합 브랜드ㆍ로고 공개 하나의 목적과 단일한 정체성 표현

사노피가 새로운 통합 기업 브랜드를 공개함에 따라 한국 법인에서도 새로운 브랜드와 로고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과감한 디자인의 새로운 기업 브랜드는 2019년 12월 시작된 사노피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백신사업부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 등 모든 브랜드는 사노피라는 단일 명칭과 브랜드로 통합된다. 

새로운 로고는 테크 산업의 단순하면서도 역동적인 특성에서 영감을 받아 사노피의 새로운 목적과 포부를 표현했다. 

로고의 자주색 점 2개는 현재의 상태에 의문을 갖고 “만약(What if?)”이라는 질문을 던지는 호기심에서 시작하는 출발점과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주는 혁신적 솔루션의 발견(Eureka)으로 귀결되는 종착점 사이의 과학적 여정을 형상화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이사는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통합 브랜드가 직원과 파트너, 의료전문가와 환자들에게 사노피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한국에서도 하나의 사노피로서 공통된 목적과 정체성을 가지고,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독, 제51회 약연상 시상식 개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과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51회 약연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51회 약연상 수상자는 ▲김위련(부산지부) ▲최재윤(경기지부) ▲류호진(충북지부) ▲서용훈(전북지부) ▲백화선(경북지부) 약사 총 5명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약연탑 트로피와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위련 약사는 부산시약사회 대의원 및 여약사회 이사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했다. 

최재윤 약사는 2018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7회 FAPA(아시아 약학 연맹 학술제)에서 포스터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약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5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