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중앙의료원, 새 병원 신축 본격 추진…신축․이전 건립위원회 발족 - 국립중앙의료원·중앙감염병병원·중앙외상센터 동시 개원 목표로 건립 본…
  • 기사등록 2022-02-11 00:21:21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10일 국립중앙의료원(서울 중구 소재)에서 ‘건립위원회’를 발족했다. 

건립위원회는 공동위원장(보건복지부 제2차관-국립중앙의료원장)을 포함해 정부위원(7명), 민간위원(17명)을 합쳐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진료·연구·건축·공공의료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공공기관 경영진, 법률 전문가 등으로 위촉된 건립위원이 향후 2년간(위촉기간 24개월) 활동한다.

이 위원회는 국가 중앙병원에 걸맞은 최고의 병원 건립을 위한 ▲진료·연구, ▲건축, ▲거버넌스·운영 3개 분과로 구성되며, 건립방안과 관련한 분야별 추진계획 전반에 대한 자문·심의 등 국립중앙의료원의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또 건립위원회의 효율적인 실무 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관계부처, 국립중앙의료원이 포함된 ’사무국‘을 두어 건립 추진상황을 총괄 관리하고, 국립중앙의료원 내부인력을 중심으로 ’건립추진단‘을 구성해 분야별로 설립위원회의 활동을 충실히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발족식에서 축사를 통해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과 함께 추진하는 중앙감염병병원의 건립이 국가의 감염병 관리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건립위원회 발족식에서는 건립 추진을 본격화하기 위해 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그간의 신축이전사업 추진상황(원지동 →방상동으로 부지 변경 등) 및 신축부지 현황을 보고했다.

이 건립위원회는 국립중앙의료원 본원 및 중앙감염병병원, 중앙외상센터(이하 ‘새 병원’)를 동시 건립하는 것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신축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7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