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C녹십자, 동아제약, 한국노바티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현대바이오, 온코닉테라퓨틱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2-02-08 07:05:10
기사수정

GC녹십자, 동아제약, 한국노바티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현대바이오, 온코닉테라퓨틱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GC녹십자, ‘비맥스 메타’ 신규 TV CF 방영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비맥스 메타’의 신규 TV 광고를 방영했다. 

이와 함께, 가수 비(정지훈)를 모델로 기용해 ‘비맥스’의 비타민B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대세편’, ‘설명편’, ‘효능효과편’ 등 총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특히,‘종합비타민에서 종합B타민으로’라는 새로운 문구를 담아 비타민B1부터 B12까지 다양한 비타민B군이 함유된 ‘비맥스 메타’의 특징을 강조했다.


‘비맥스 메타’는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 등 활성비타민B1를 포함한 고함량의 비타민B 9종과 각종 미네랄이 고르게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뇌혈관장벽(BBB, Brain-Blood-Barrier)을 통과하는 ‘비스벤티아민’이 포함돼 육체 피로 회복뿐 아니라 뇌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데 효과적이다.


GC녹십자 이원재 브랜드매니저는 “‘비맥스 메타’ 한 알을 통해 9가지 비타민B 성분과 각종 미네랄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동아쏘시오그룹 후원 골프선수 레슨 영상 업로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동아쏘시오그룹이 후원하는 골프 선수 3명의 원포인트 레슨이 담긴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동아제약은 박상현(39) 선수를, 동아오츠카에서는 이동민(37), 함정우(28)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서 3명의 선수가 모두 우승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해당 영상은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 위치한 그룹 영상제작 스튜디오 ‘:D LIVE’에서 촬영했으며, 동아제약이 자체 제작했다. 

박상현은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DGB금융그룹 어바인 오픈에서, 이동민은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함정우는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영상을 통해 프로들의 끈끈한 우정과 함께 골프 실력만큼 재치있는 입담도 확인할 수 있다”며,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영상이 골프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 ‘#같이숨쉬자’ 캠페인 진행

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는 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와 함께 가수 백지영이 참여한 ‘희망의 빛’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같이숨쉬자’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MA을 알리고,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과 함께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스타그램 @together_sma 계정을 팔로우 하고, 뮤직비디오를 캡쳐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 

특히 SMA환우와 함께 가수 백지영이 ‘희망의 빛’이라는 뮤직비디오로 참여해 감동을 더했다. 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 소속 환우들과 함께 부른 이 곡은 치료가 쉽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고 힘을 내자는 메시지와 함께, SMA 환자들을 위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응원을 독려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국노바티스 유병재 대표는 “#같이숨쉬자 캠페인이 전개되기까지 많은 시간 함께 노력해 주신 한국척수성근위축증환우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SMA 환자들의 보다 나은 삶이라는 공통된 소망으로 이루어진 협력이기에 더욱 값지고 의미가 크다. 저희의 이런 노력이 SMA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적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노바티스는 국내 SMA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2022 세계 암의 날’ 맞아 암 환자 응원·지원 3주년 기념행사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가 지난 4일, 2022년 세계 암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암 환우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까지 3년간의 암의 날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고, 대장암 질환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범승훈 교수가 참여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대장암에 관한 주제로 강의했다. 

‘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해결책을 증진하며, 지식을 행동으로 옮긴다’는 세계 암의 날의 취지에 따라, 강의에서는 대장암에 대한 이해와 치료법, 실제 환자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어 임직원들은 지난 3년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진행한 암 캠페인 관련 퀴즈 및 블록 쌓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세계 암의 날을 맞아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항암제사업부의 사회공헌활동을 다같이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전문의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암이라는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는 한편, ‘환자를 위한 한마음’이라는 우리의 미션을 실현하고, 환자들의 아픔과 고통에 공감하는 책임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경구제, 폐에 약효 집중 첫 입증

현대바이오가 최근 비임상 전문기관 노터스에 의뢰해 수행한 동물실험에서 자사의 코로나19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인 CP-COV03(주성분 니클로사마이드)를 실험체에 투약한 결과 폐조직에서의 약물농도가 혈중보다 최소 1.7배 이상 높게 유지되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실험에서 CP-COV03 10mg/kg을 투약한 실험체에서 24시간 동안 약물농도를 측정한 결과 폐조직의 약물농도가 혈중 농도보다 최소 1.74배 높은 상태를 유지했다. 

실험결과는 폐조직에서도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계열 바이러스의 증식을 100% 억제하는 혈중유효약물농도(IC100)를 24시간 유지가 가능함을 처음 입증한 것이어서 CP-COV03가 변이가 심한 코로나19 계열에 '맞춤형' 항바이러스제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높여준다.


특히 중증환자가 겪는 폐조직 손상은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오미크론, 델타 등 각종 변이에 감염돼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어서 폐조직에 약효를 집중발휘하는 치료제의 등장이 시급한 실정이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그 변이들은 인체내 여러 장기 중 폐조직을 집중공격하므로 무엇보다 폐에서 약효를 집중발휘하는 치료제가 필요하다"며, "이번 실험결과는 CP-COV03가 변이에 상관없이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후보물질 임상 1b상 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췌장암 신약 후보물질인 JPI-547의 임상 1b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며,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JPI-547은 파프((PARP)와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저해 표적 항암 신약 후보물질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규모의 암 학회인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JPI-547에 대한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해 새로운 항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해 3월에는 미국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지정(ODD)에 이어 6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며 신약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이번 1b상 임상시험도 신속하게 추진하여 JPI-547이 혁신신약으로써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며, “췌장암 외에도 미충족 수요가 높은 다양한 암종에 대해 임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6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