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 수술, 트임 성형 등 대표적 눈 성형 종류 및 특징은?
  • 기사등록 2022-01-25 13:25:47
기사수정

눈 성형 수술은 미용적, 기능적인 목적을 위해 성별이나 나이 등에 관계없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성형수술 가운데 가장 많이 행해지기도 하며, 그 종류나 방법도 다양하다. 


강남 앤드성형외과 윤석호(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표원장은 “그만큼 개인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수술방법을 적용해 진행해야 부작용의 가능성을 낮추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쌍꺼풀 수술, 트임 성형 등이 대표적인 눈 수술에 해당하며. 이 안에서도 여러가지 유형으로 수술이 나뉜다. 


쌍꺼풀의 경우 매몰, 절개, 자연유착법이 있으며, 트임의 경우에도 어느 곳을 트여주는 지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위트임으로 구분 지을 수 있다. 


◆자연유착법 

자연유착법은 기존의 매몰법보다 더 강한 고정력을 보이는 수술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이곳에 실을 연결해 눈을 뜨는 근육인 상안검거근과 피부가 단단하게 유착될 수 있도록 유도해 쌍꺼풀 라인을 형성하게 된다. 


윤석호 원장은 “고정이 강하기 때문에 라인이 풀릴 가능성이 낮고, 수술 이후에도 붉은 흉터나 하얀 라인이 남지 않고 자연스러운 원래의 쌍꺼풀처럼 보이게 된다.”며, “개인마다 그 회복 속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5~7일 안에는 회복이 돼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임성형

눈의 크기와 관계없이 눈매 자체가 어딘가 모르게 답답하고 좁아 보인다면 트임성형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다. 


방향에 따라 수술 유형이 달라지는데, 눈과 눈 사이가 먼 경우에는 몽고주름을 트여주는 앞트임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눈 앞쪽이 답답해 보일 때 가로폭을 길게 하면서 눈 크기를 더 커 보이게 한다. 


▲윗트임

윗트임은 앞트임과 병행했을 때 동그란 눈매, 순해 보이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게 돕는다. 


눈 앞머리가 뾰족하고 샐쭉한 느낌이 드는 이들이라면 윗트임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뒤트임

뒤트임은 올라간 눈꼬리를 아래쪽 뒷방향으로 터주면서 눈 가로폭을 늘려준다. 


눈의 바깥쪽에 해당하는 외안각을 절개해 가로길이를 확장하므로 눈이 더 시원해 보이는 느낌이 든다. 


하안검의 안쪽 결막을 절개하는 밑트임은 눈꼬리를 아래로 내려주기 때문에 날카로운 인상을 완화하면서 눈을 더 트이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마거상술

눈을 보다 더 또렷해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눈 자체에 적용하는 수술 외에도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눈, 이마거상술을 해볼 수 있다. 


눈과 눈썹의 거리가 가깝고, 눈두덩이가 불룩해 쌍꺼풀 라인이 낮아 보이고 눈 뜨는 힘이 약해 게슴츠레한 인상이라면 눈, 이마거상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처진 이마를 당기는 이마거상술이 아니라, 눈썹을 올려 원래의 눈 힘으로 눈을 뜨게 할 수 있는 수술이므로 쌍꺼풀 라인도 커 보이고 전반적으로 상안면부의 인상을 환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윤석호 원장은 “눈은 시선이 가장 먼저 가고, 오래 머무르는 곳이기 때문에 수술 시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목표로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무리한 상담 진행을 하지 않고, 환자 1:1 개별 맞춤 상담에 집중하며 과잉진료 없이 정직한 진료를 통해 개선 방향을 설정해 나가야 한다.”며, “잘하는 곳 중에서도 다수의 경력과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곳의 전문의료진이 직접 상담, 집도, 책임관리 하는 병원을 선택해 보아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5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 노보 노디스크, 한미, 한국BMS 제뉴원사이언스, 한국산텐, 태전, 파멥신, 아벨리노랩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경북과 강원 등 산불피해지역 돕기②…의협, 가톨릭 등 의료계와 연예인들 지원 이어져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한국화이자, 한국오가논, 노보노디스크, 한국앨러간, 모더나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