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C녹십자, 삼성바이오에피스, 멀츠 에스테틱스, (주)바이오파마, 레드힐 바이오파마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2-02-01 00:08:50
기사수정

GC녹십자, 삼성바이오에피스, 멀츠 에스테틱스, (주)바이오파마, 레드힐 바이오파마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GC녹십자, 구순포진 복합치료제 ‘포지넨크림’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재발성 구순(입술)포진 복합치료제 ‘포지넨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지넨크림’은 재발성 구순포진의 물집 위에 도포해 환부를 치료하고, 병변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일 5회, 5일간 적당량을 환부에 바르면 된다.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아시클로버’ 성분과 항염증에 효과적인 ‘히드로코르티손’이 각각 50mg/g, 10mg/g 포함돼있어 해당 성분의 복합 작용으로 평균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지넨크림’은 복원력이 좋고 잘 찢어지지 않는 라미네이팅 튜브에 담아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GC녹십자 유민정 브랜드매니저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연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기존 연고 제품과 함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겨울에 뭐하니?' 올겨울 직무 멘토링 나서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가 지난 여름에 이어 이번 겨울 방학 기간 동안에도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겨울에 뭐하니?' 라는 주제로 '에피스쿨', '에피스 데이' 등 다채로운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피스쿨’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입사 4-5년차 직원 40여명이 멘토로 나서 직무 소개, 필요 역량, 취업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비대면 1:1 멘토링 프로그램이며, '에피스 데이'는 채용 담당자가 직접 회사를 소개하는 온라인 행사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에피스쿨'은 1월 17일부터, '에피스 데이'는 1월 28일부터 (삼성바이오에피스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영상 제작 등의 참여형 콘텐츠를 마련해 취업 준비생들의 흥미를 돋우고 쌍방향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현장 중심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함으로써 취업 준비생들이 업계와 회사를 잘 이해하고 나아가 한국 바이오 제약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멀츠 에스테틱스, ‘울쎄라’ 홀로그램 스티커로 정품팁 사용 확인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불법 재생팁의 사용 근절을 위해, 홀로그램 스티커를 통한 정품팁 사용 여부 확인 방법을 안내했다. 

지난 2016년부터 울쎄라 정품팁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멀츠는 울쎄라 시술 시 소비자가 정품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불법 재생팁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다. 울쎄라 정품팁 인증 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울쎄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울쎄라 시술 후 병원에서 받은 정품인증 스티커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울쎄라 정품 인증 스티커는 인증 정보가 기재된 스티커 상단에 복제 방지를 위한 홀로그램 스티커가 덧씌워져 있다. 홀로그램 스티커를 떼어낸 후, 하단 스티커에 기재된 인증번호 또는 QR코드를 어플리케이션 내 인증 코너에 입력하면 정품팁 인증을 할 수 있다. 

또 정기적인 시술 일정 관리도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이 쌓일수록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라호텔 더 파크뷰 2인 식사권 ▲파크하얏트 에프터눈티 2인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예전에 비해 불법 재생팁 사용이 많이 줄었지만, 아직 완전히 안심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 불법 재생팁으로 인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되찾아야 할 에스테틱 시술이 자칫 불쾌한 경험이나, 자신감을 잃는 결과로 이어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안심하고 안전한 시술을 통해 만족도 높은 울쎄라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정품팁 사용 여부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바이오파마 ‘코로나19 델타변이 치료제 백신 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선정’

㈜바이오파마가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신약개발사업 비임상 지원사업 과제로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과제 선정으로 델타변이 등 변이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백신 후보물질 BP-303의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하여 GLP 독성시험에 진입하는데 필요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연구책임자인 최영선 연구소장은 “현재 mRNA 백신 개발은 전달체 및 mRNA 생산기술에 대한 원천특허 장벽, 변이 바이러스 출현에 따른 백신 효능 저하, 백신 부작용 등 극복해야할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며 “면역원성이 높고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삼량체 RBD mRNA를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과 솔비톨 기반 전달물질 ‘SG6’에 적용하여 변이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 개발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바이오파마 최창욱 회장은 “코로나19 치료제ž백신 신약개발사업단 지원으로 BP-303 파이프라인의 전임상 연구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며,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국가적 지원을 받는 만큼, 비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신속하게 임상에 진입하여 국산 백신 개발의 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향후 다양한 변이에 동시에 대응할 수 있는 다가백신 개발도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


◆레드힐 바이오파마, 경구용 오파가닙 중증 코로나-19 소멸 유의미한 개선 입증

레드힐 바이오파마(RedHill Biopharma Ltd., Nasdaq: RDHL) (이하 “레드힐”)가 개발 중인 경구용 오파가닙(opaganib)이 체내 코로나19 바이러스 소멸에 걸리는 평균 기간(중앙값)을 최대 4일 앞당겼다는 새로운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2/3상 임상연구에 참여한 PCR 검사 양성인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했다. 분석 결과 오파가닙 치료군은 RNA 바이러스 소멸까지 걸리는 기간의 중앙값이 10일인데 반해, 위약군은 전체 치료 기간 14일이 지나도록 중앙값에 도달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드힐의 의학 책임자 마크 레비트 박사는 “이번 결과는 증상 발현 후 11일(중앙값)이 지난 중증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증상 발현 후 5일이 지나지 않은 경증-중등증 환자의 치료 용도로 최근 승인된 일부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와는 환자군 자체가 다르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오파가닙은 바이러스가 아닌 인간 숙주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작용기전으로 인해 오미크론 등 새로운 변이종의 스파이크 단백질 돌연변이에도 영향받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힐은 오파가닙 개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승인 신청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다수의 규제 당국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3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