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정부24에서 발급 - 방역패스 사용 가능
  • 기사등록 2022-01-22 23:00:03
기사수정

앞으로는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정부24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지난 2021년 12월 17일부터 (정부24) 누리집에서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이하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24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백신 추가접종 시기가 앞당겨 짐에 따라, 국‧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 받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부24’에서 발급되는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통합관리시스템과 정부24시스템을 연계한 것으로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와 동일하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PC로 ‘정부24’ 누리집에 접속하여 회원․비회원 관계없이 쉽고 간편하게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부24 누리집 첫 화면에 있는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예방접종 증명(코로나19 포함)’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서 ‘코로나’ 또는 ‘예방접종’ 등 검색어를 입력하고 신청화면으로 이동하여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선택하면 된다. 

(표)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발급 방법 

유효한 여권을 소지한 국민은 여권 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신청 서식에 신청인의 영문 성명이 자동 반영되어 발급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강화했다. 

기간이 만료되어 여권 정보가 없거나 여권 정보 활용에 미동의 하면, 신청인이 온라인 신청 서식에 영문 성명 직접 입력하면 된다. 

방문 등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기를 희망하는 경우 보건소 등에서 가능하다.  


행안부 이동옥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앞으로도 정부24는 코로나19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서비스와 같이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2021년 2월말부터 정부24 누리집에서 코로나19 국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국·영문)는 정부24앱을 통해 전자증명서로 발급해 확인이 가능하며, 이 전자증명서는 쿠브앱과 같이 방역패스로 사용이 가능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2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