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대구가톨릭대, 순천향대천안, 가톨릭대, 일산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1-07 22:44:31
기사수정

1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구가톨릭대 루가캠퍼스 교목실, 가톨릭 근로자 회관에 외국인 근로자 위한 생필품 전달
대구가톨릭대학교 루가캠퍼스 교목실(의과대학 권병일 신부, 간호대학 신성원 신부)이 지난해 말 가톨릭 근로자 회관(관장 이관홍 신부)에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성탄 맞이 생필품을 전달했다.
루가캠퍼스 교목실은 해마다 성탄을 앞두고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생필품 기부 행사를 마리아관 입구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 행사는 지난 2021년 12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고 의과대학,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수많은 생필품들이 모였다. 루가캠퍼스 교목실에 따르면 외국인 근로자 가정에서 가장 필요한 기저귀가 많이 기부됐다.
가톨릭 근로자 회관에 생필품을 기부한 권병일 교목실장은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우리의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타국에서 생활하는 가운데 늘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한편 1975년 문을 연 가톨릭 근로자 회관은 대구 인근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생활지원, 의료지원, 상담사업,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과 내적 상처 치유를 지원하는 쉼터 기관이다.


◆대전지검 천안지청, 순천향대천안병원 햄버거 200세트 기부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지청장 강형민)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에 햄버거 200세트를 기부했다.

강형민 지청장은 기증식에서 “코로나 중환자 치료를 위해 고생하시는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간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많이 지쳐 있는 의료진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다”며, “더 힘을 내서 좋은 의료서비스로 지역사회에 보답하겠다”고 답했다.


◆가톨릭대 산학협력단-㈜네오나,  기술이전 조인식 개최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석구 교수)이 지난 6일 기능전사체연구소 연구팀에서 개발한 간암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관련 3개 기술에 대해 ㈜네오나(대표이사 남석우 교수)와 기술이전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이전한 기술은 긴가닥-비번역 RNA(lncRNAs) 중 하나인 ▲GAS5(Growth Arrest Specific5), DNA 불일치 복구(DNA Mismatch Repair) 단백질인 ▲MSH2(MutS homolog2)와 ▲MSH6를 억제하는 성분을 포함하는 간암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이다.
조석구 단장은 “이번 기술이전은 특허출원 직후 기술이전까지 바로 이뤄진 조기 기술이전의 성공사례이다”며, “네오나와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양 기관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사진공모전 대상 ‘코로나에 맞설 준비’ 선정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지난 4일 이 병원 대강당에서 제1회 일산백병원 교직원 사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은 ‘코로나에 맞설 준비’ 작품을 출품한 내과 조정민 전공의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안전 이송의 창조’를 출품한 마취회복실 전혜진 선임간호사가 수상했다.

이성순 원장은 “병원 구성원들의 재미있고 행복한 모습,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병원의 모든 직원이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1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