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코로나19전담병원, 아동복지시설 후원 이어가 - 전남의사회 외국인 근로자 300명 독감예방 접종 봉사
  • 기사등록 2022-01-06 00:35:46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지난 4일 코로나19전담병원과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문가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실천했다.
이필수 회장은 아동복지지설인 서울성로원과 꿈나무마을 초록·파란꿈터를 방문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품 등 후원이 예전보다 줄어들었다고 들었다”며, “사회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사회에 많다. 사회적 약자들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같은 날 코로나19전담병원인 미소들병원과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진료와 방역에 전념하고 있는 의료진이 많이 지쳐있는 상태다. 협회가 앞장서서 코로나 의료현장의 고충을 대변하고, 지원책을 찾아보고자 한다.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보호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윤영복 미소들병원장은 “코로나19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직접 후원물품을 전달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환자 치료에 전념하는 것은 물론, 병원을 찾아오는 모든 환자와 가족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송관영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장은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서울의료원은 서울시민은 물론 국민을 위한 방역과 진료에 매진하고 있다.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달려와 준 의협의 발걸음이 고맙고 달갑다”며, “서울시 공공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한의사협회는 한국사과연합회가 기증한 세척사과를 후원물품으로 준비해 지난 2021년 연말부터 현재까지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 서울성로원, 이삭의집, 다니엘복지원, 꿈나무마을 초록꿈터, 파란꿈터, 은평천사원 등 아동복지시설과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시립서울의료원, 미소들병원, 시립서북병원 등 코로나19 전담병원 등에 약 1만 3,000개의 사과를 전달했다.


◆전남의사회, 현대삼호중공업에서 독감예방 접종
한편 전라남도의사회(회장 최운창)도 5일 현대삼호중공업 외국인 근로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현대삼호중공업 건강진단실에서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독감백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의료비에 부담을 느끼며 언어소통에도 어려움이 많은 외국인 근로자에게 실질적인 의료지원을 하기 위해 실시됐다.
예방접종에는 전라남도의사회 최운창 회장, 목포시의사회 김종현 회장, 전라남도의사회 의료봉사단 이희수 단장, 의료진들의 도움으로 진행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1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어린이날 제정100주년]환아들과 함께 하는 제약, 제과업체 등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