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안암, 순천향대천안, 칠곡경북대, 좋은강안, 서울적십자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1-03 23:33:50
기사수정

1월 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새해 첫날 세쌍둥이 출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 새해 첫날 세쌍둥이가 탄생해 화제다.
새해 첫날 세 명의 아이를 만나는 기쁨을 맞이한 부부는 자연임신이 어려워 시험관아기시술을 받았고 그 과정에서 동시에 세 명의 아이를 임신 성공한 것이다.
임신 33주째인 1월 1일, 조기진통이 있어 제왕절개를 통한 출산 준비가 필요했고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마취과 등 각 분야 전문의들이 모여 안전하게 분만이 이뤄졌고 세 아이 모두 건강하게 출생했다.

분만수술을 담당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안기훈 교수와 조산으로 태어난 신생아를 담당한 소아청소년과 허주선 교수는 “산모와 아이들 모두 건강하며, 저출산 시대지만 새해 첫날 세 명의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최근에는 난임으로 인한 인공수정, 시험관아기시술 등으로 다태임신이 늘고있어 출산 뿐 아니라 임신과 출산 전 기간 동안의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2022년 시무식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은 3일 오전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시무식을 열고 2022년을 힘차게 출발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시무식에서 ‘흥(Fun), 자부심(Pride), 존중(Respect), 상향표준화(Up-Hi Standardization)’라는 ‘2022-2023 실행 키워드’를 제시했다.

박 병원장은 “병원이 즐겁고 행복한 직장(Good Workplace)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행해나갈 것이다”며, “순천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할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SCH BioMedicalCluster)’의 완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두 관심과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칠곡경북대병원, 코로나 중증 병상 전환
칠곡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권태균)은 보건복지부로부터 병상 증설 승인을 받아 현재 병상증설을 진행 중이다.
병세가 위중한 코로나 환자 치료를 위해 중등증 31병상을 중증 11병상과 준-중증 20병상으로 전환키로 했다.
권태균 병원장은 “칠곡경북대병원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와 함께 1일 중증환자 수가 다수 발생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허가병상 중 상당수를 코로나 환자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만큼, 하루빨리 일상회복 및 코로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좋은강안병원, 2022년 시무식
좋은강안병원(병원장 서우영, 이사장 구정회)은 3일 오전 8시, 지하 4층 강당에서 2022년도 시무식을 진행했다.
구정회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매사에 긍정적이고, 자기조절능력을 갖추고,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가 강조했다.
또 “이를 위해 늘 감사하는 마음을 유지하고, 충동은 억제하고, 주변과 소통하고 공감할 것”을 당부했다.


◆사이즈오브, 서울적십자병원에 2천만원 상당 의자 기부
사이즈오브는 지난 12월 29일 서울적십자병원에 2,000만 원 상당의 컴퓨터의자 ‘사이즈오브체어’를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의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의료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이즈오브측에 따르면 의료진의 누적된 긴장과 피로감을 지원하기 위해 키와 몸무게를 반영해 맞춤 제작, 전달했다는 설명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1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