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3일부터 접종증명 유효기간 적용…전자출입명부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필수 -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시행 관련 접종정보 갱신
  • 기사등록 2022-01-03 00:34:33
기사수정

1월 3일(월)부터 접종증명 유효기간이 적용됨에 따라 전자출입명부 앱을 업데이트하고 접종정보를 갱신해야 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에 따르면 전자출입명부 앱에서 3차 접종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경우, 해당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야 한다.


최신 버전 앱에서만 3차 접종력 확인이 가능한 네이버, 토스, PASS(KT)앱을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접종정보를 갱신해야 한다.
네이버 앱이 아닌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 등으로 네이버에 접속해 QR체크인을 사용하는 경우 3차 접종력 확인이 불가하다.


◆접종정보 미갱신…미접종자로 안내
3차 접종력과 접종증명 유효기간이 연계된 최신 버전의 QR코드 화면에서는 파란색 테두리(유효한 접종증명)와 함께 QR코드 아래에 2차 접종 후 경과일이 표시된다.
파란색 테두리 및 접종 후 경과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사용하는 전자출입명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접종정보를 갱신하지 않은 3차 접종자는 1월 3일부터 QR코드 스캔 시, 미접종자로 안내돼 시설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
QR스캔시 ‘딩동’소리만 나오고 ‘접종완료자입니다’로 안내되지 않는다.

◆시설운영자…영업 전 KI-PASS앱 업데이트 필수
방대본은 “미리 전자출입명부 앱을 업데이트하고 접종정보를 갱신해 유효기간 적용이 시작되는 1월 3일 동시접속으로 인한 혼란이 방지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시설운영자도 1월 3일 0시 이후 KI-PASS앱을 업데이트 하지 않는 경우, 앱 실행이 불가함에 따라 당일 영업 전 KI-PASS앱 업데이트할 것을 당부했다.
1월 3일 0시 KI-PASS앱에서 업데이트 알림 팝업이 뜨며, 업데이트하지 않는 경우 앱 실행이 불가하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1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어린이날 제정100주년]환아들과 함께 하는 제약, 제과업체 등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