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대구동산, 고려대안산, 순천향대서울, 가톨릭, 춘천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2-30 23:39:46
기사수정

12월 3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대구동산병원 소화내시경실 ‘우수내시경실’,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소화기내시경실과 진단검사의학과가 각각우수내시경실과 우수검사실 인증을 획득했다. 유효기간은 각각 2024년 9월, 2022년 12월까지이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및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주관 하에 소화기내시경 영역의 질 향상과 의료환경의 개선을 위해 시행하는 질 관리 프로그램이다.

내시경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인증 심의 위원들이 평가대상인 의료기관을 방문해 △내시경실 인력△시설과 장비 △검사 과정 △성과지표관리 △감염 및 소독△진정내시경 등 총 6개 영역 93개 항목을 3년 주기로 평가한다.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평가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대한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면서 진단검사의학과검사실 내 이루어지는 검사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여 검사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평가제도이다.

대구동산병원은 △검사실 운영 △진단혈액검사△임상화학검사 △수혈의학 △진단면역검사 △분자진단검사 △종합검증 △현장검사 등 현재 시행 중인 총 8개 검사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은 “계명대대구동산병원은 소화내시경실과 진단검사의학과의 각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계기로 대구지역민이 더욱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도시개발(주), 고려대안산병원에 기부금 500만원 쾌척
안산도시개발(주)이 지난 12월 29일 고려대안산병원(원장 김운영)에 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이날 전달식은 김운영 병원장과 안산도시개발(주) 이왕길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안산병원 미래의학관 6층 리베르타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금은 의료사회사업팀을 통해 만성 질환자 및 감염병 환자들 중에 저소득 계층으로 외부재단의 지원을 받기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운영 병원장은 “안산도시개발(주)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하여 2013년부터 물품 후원,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등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려대안산병원도 지역 유일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의 의료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의료 및 진료비 지원 등의 사업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왕길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병원의 환자들은 더욱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빠르게 쾌차하시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이어나가면서 사회적 책임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한바이오그룹, 세포 기반 연구협력증진 MOU 체결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과 한바이오그룹이 지난 12월 29일 공동연구 활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세포를 이용한 질환 진단과 치료 공동연구는 물론 향후 유전자검사를 통한 건강증진 헬스케어 분야도 적극 강화할 예정이다.
순천향대서울병원은 한바이오의 첨단재생바이오법에 의한 세포치료 및 치료제 개발 등 세포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한바이오를 파트너로 택했다.
한바이오그룹은 한바이오㈜, 한모바이오㈜, 한바이오유전자㈜ 등의 계열사를 통하여 세포 배양 및 치료제 연구 등에 전문화된 세포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세포 관련 분야에 연구와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계열사 중 한모바이오는 NK면역세포 및 줄기세포 배양연구를 통하여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 문제 해결을 위한 모유두 세포의 대량배양에 성공해 이를 상용화하기 위한 임상 절차를 밟고 있다.


◆춘천성심병원, 교직원 성금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이 지난 12월 27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한 성금 1024만원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춘천성심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나눔꽃 프로젝트’를 통해 기부를 해왔다.

이번 행사는 개원기념식에서 모범직원상, 장기근속상 등 상을 받는 교직원에게 꽃다발 선물 대신 수상자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행사다. 지난 10년간 모은 성금은 약 1억원.
춘천성심병원은 성금을 춘천지역 내 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했다.
올해는 ‘나눔 꽃 프로젝트’ 10주년을 맞아 ‘나눔은 즐겁다’라는 슬로건으로 ‘한 줄 쓰기로 마음을 나누다’ 이벤트, 감사패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로 성금을 마련했다.
이재준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우리의 나눔 활동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한마음혈액원에 감사패 전달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은행장 김태규)이 지난달 한마음혈액원(원장 황유성) 헌혈카페 안산점과 미아사거리점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은 2020년 7월 1일부터 2021년 현재까지 한마음혈액원 헌혈카페 안산점과 미아사거리점 헌혈간호팀의 도움으로 헌혈자 대상 조혈모세포 기증희망 등록 캠페인을 진행해 4,745명이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또 헌혈카페 안산점에서 2020년 등록한 기증희망자 중 3명이 2021년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을 실천해 완치의 기회를 제공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0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