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약품, 한독, GC녹십자, 시지바이오, 베링거인겔하임, 헬릭스미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2-01-03 00:47:54
기사수정

한미약품, 한독, GC녹십자, 시지바이오, 베링거인겔하임, 헬릭스미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프로-캄 후시메디 리페어 샷 앰플’ 유투버 ‘프리지아’ 체험 홍보 영상 업로드

한미약품이 64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패션 크리에이터 ‘프리지아’가 한미약품의 약국 화장품(더마코스메틱, Dermocosmetic) 브랜드 ‘프로-캄’ 라인 체험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프리지아는 트렌디한 패션 센스와 특유의 당찬 분위기로 Z세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MC 및 패션 브랜드 모델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미약품 일부 협찬으로 제작된 이 영상에서 프리지아는 피부 진정을 테마로 한 자신만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소개했다.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지고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됐다. 주사기 형태 디바이스에 내용물이 담겨 있어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Z세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유튜버 프리지아를 통해 한미약품의 프로-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을 해야만하는 이 시기에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영양 앰플이란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독, 생산공장 직원들과 친환경 지역사랑 실천 워크숍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음성 한독 캠퍼스에서 생산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지역사랑 실천 워크숍’을 진행했다.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친환경’을 주제로 ESG 퀴즈, 분리수거 재활용 게임, 친환경 서약식, 잔반 제로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 거리두기 상황임을 고려해 직원들이 모이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체험존을 방문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대일 ESG 퀴즈’가 진행됐다. 또, 분리수거 및 재활용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해볼 수 있는 ‘분리수거 재활용 체험 게임’이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한독 직원 얼굴이 인쇄된 퍼즐을 맞추며 환경사랑 실천을 약속하는 서약식이 진행됐으며 참여 직원들에게 음성군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을 선물했다.


한독 생산공장 윤주연 전무는 “어려운 상황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는 조금 특별한 워크숍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과 지역 사랑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GC녹십자,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2억원 기탁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연말을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과 대한적십자사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기탁하는 등 연말 따뜻한 기부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연말 1% 나눔’, ‘급여 끝전 기부’, 임직원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회사의 기부금이 더해지는 ‘매칭그랜트’ 등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GC녹십자의 이번 기부금 중 1억원은 전국 각지의 사회복지기관과 불우이웃돕기 및 희귀질환 환자를 위한 성금으로 사용된다. 회사 측은 재난 구호사업과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에도 성금이 1억원이 기탁됐다고 설명했다.


장평주 GC(녹십자홀딩스) CR(Corporate Relations)혁신부문장은 “최근 국가적 재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작은 나눔이지만 꼭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1 하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선정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1년도 하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제도는 기술혁신 활동이 탁월한 기업연구소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2017년 도입된 제도다.

시지바이오는 성장인자와 다양한 생체재료를 기반으로 하는 지지체 제조와 관련된 핵심기술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으며, 2018년도 상반기에 이어 재선정됐다.


시지바이오 서준혁 연구센터장은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선정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분야 투자와 우수 연구 인재 확보를 통한 연구 역량 강화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줄기세포, 성장인자 및 지지체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자 맞춤형 바이오세라믹 3D 프린팅 기술, 골대체재 및 이식재, 상처 드레싱 재료 등의 신사업 분야로 나아갈 수 있는 기술혁신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베링거인겔하임, 스페솔리맙 전신 농포성 건선 악화 징후 증상에 유의미한 개선 확인

베링거인겔하임이 스페솔리맙(spesolimab) 임상 2상 연구결과 악화(flare)가 있는 전신 농포성 건선 환자에서 유의미한 징후 및 증상 개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데이터는 국제학술지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NEJM)'을 통해 발표됐다.


악화를 경험한 전신 농포성 건선 환자 53명 대상으로 12주간 스페솔리맙 또는 위약을 단회 정맥 투여하는 것을 비교 평가한 EffisayilTM 1 연구 결과, 연구 초기에 환자 대부분에서 높은 혹은 매우 높은 밀도의 농포가 발견되고 삶의 질이 저하되어 있었음에도 1주차에 위약군의 6% 대비 스페솔리맙 치료군 54%에서 눈에 띄는 농포가 없음을 확인했다.

또 스페솔리맙 치료군은 깨끗하거나 거의 깨끗한 피부를 보인 환자가 43%로 위약군의 11% 대비 유의미한 피부 개선 효과를 보였다.


베링거인겔하임 피부질환 사업부 임상 개발 및 의학부 총괄 엠마뉴엘 클레리스미-비티 박사는 “베링거인겔하임은 치료제가 시급한 환자들을 위한 치료법을 발전시키고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치료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스페솔리맙이 악화가 있는 전신 농포성 건선 환자에게 중대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 CAR-T 세포치료제 기술 유럽 특허 획득

㈜헬릭스미스가 TAG-72 항원을 표적하는 CAR-T 세포치료 기술의 유럽 특허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특허는 일본, 유럽에 특허 등록됐으며,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홍콩, 호주, 캐나다 등에서 특허 출원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해당 특허는 항-시알릴 Tn 키메라 항원 수용체(ANTI-SIALYL TN CHIMERIC ANTIGEN RECEPTORS)를 발현하는 세포 및 이의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헬릭스미스는 STn 항원을 특이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항-STn CAR-T 세포를 제작했고, TAG-72 당단백질상에 STn 항원을 발현하는 암세포에 대한 항종양 효과를 확인했다.

항-STn CAR-T 세포로 치료할 수 있는 암에는 TAG-72가 과발현되는 모든 암이 포함될 수 있는데, 대장암, 난소암, 위암, 유방암, 식도암, 방광암, 폐암, 췌장암 등의 다양한 난치성 고형암이 이에 해당하며, 이들 난치암에 대한 암 치료제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헬릭스미스 유승신 대표이사는 “헬릭스미스는 자체 개발한 레트로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전달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난치성 고형암을 타겟으로 하는 CAR-T 치료제 기반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다국가에서의 특허를 기반으로 TAG-72가 과발현되는 난치암에 대한 항암 유전자세포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9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3주 의료기기 이모저모⑭]GE헬스케어, 마크로젠, 뷰노, 강스템바이오텍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