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1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중앙대, 순천향대천안, 한림대성심, 칠곡경북대, 대림성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2-17 23:47:07
기사수정

12월 1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중앙대의료원, 스마트사운드(주)로부터 스마트청진기 기증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은 지난 15일, 중앙대병원 회의실에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이만찬 스마트사운드(주)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청진기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비대면 스마트청진기 ‘스키퍼(Skeeper)’는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진단을 비롯해 코로나19 등과 같은 감염 질환의 진단에 있어 비대면으로 청진이 가능하다.
또 스키퍼 하나로 다수의 의료진이 동시에 청음이 가능하며, 측정한 소리데이터를 저장해 협진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기증식에 참여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은 “비대면 스마트청진기 기부에 감사드리며 내과, 소아청소년과 등 진료에 유용할 것 같다”며,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의료진들이 안전하면서도 정확한 진료를 시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림대성심병원-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지난 2일 광명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지영)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 확대를 바탕으로 광명지역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 △여성 인권향상을 위한 사회적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지역사회 주민의 보건향상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스마트병원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동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해 광명지역 의료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확대함은 물론 광명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회장은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해주고 계신 한림대성심병원에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광명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신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 감사하다”며, “양 기관이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도록 광명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림대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이승대 행정부원장·심정은 간호부장·오세민 총무팀장,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김지영 회장·박경애 수석부회장·최정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사랑과 감사나눔 ‘러브트리’ 행사 진행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연말을 맞아 ‘러브트리’ 행사를 진행중이다.
이 병원은 매년 12월마다 원내 2곳에 러브트리를 설치하고, 교직원들은 사랑과 감사를 전할 손카드를 내건다.

올해도 병원 본관과 외래진료관 로비 2곳에 설치된 러브트리에는 16일 현재 약 5백여 통의 카드가 달렸다.
이문수 병원장은 “코로나19로 두 배로 힘든 한해였다”며, “러브트리를 통해 따뜻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보듬고 주고받으면서 다시 회복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러브트리는 오는 27일까지 전시되며, 감사카드는 이후 수신자에게 일제히 전달된다.


◆칠곡경북대병원 ‘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 개최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지난 15일 이 병원 내 1대강당 및 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이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를 통해 ▲장애인 건강 보건 관리 전달체계 구축 ▲건강검진, 진료, 재활 등 의료 서비스 ▲장애인 임신, 출산 등 모성 보건서비스 ▲보건, 의료, 복지 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유관기관 보건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건강관리 전문교육을 실시해 종사자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권 교육을 시행하고, 필요시에는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한다.

권태균 병원장은 “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개소함으로써 통해 대구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서비스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센터를 잘 운영하여 장애인들에게도 높은 수준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림성모병원, 핑크스토리 유방암 시 공모전 개최
한국시인협회와 대림성모병원(이사장 김성원, 병원장 홍준석)이 유방암을 주제로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을 개최, 총 14편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유자효 시인은 “대상인 핑크스토리 수상작으로 선정된 ‘텅 빈 가슴’은 모든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다. 마음은 가슴에 있는 것이라고 사람들은 말하지만, 유방암을 앓고 나서 텅 빈 가슴으로 아픈 마음이 있음을 알았다는 것은 귀한 발견이다”며, “시에는 치유의 기능이 있어, 투병 환우들이 시를 읽고 건강과 행복을 여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8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