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절개 없이 탄탄한 코 유지 ‘마이코’ 장점 및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1-12-03 12:03:41
기사수정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한 코는 입체적인 모습을 결정하는 요소이다.


코의 길이, 모양, 크기 등에 따라서 외모의 잘생김과 아름다움, 분위기와 인상 등이 달라 보일 수 있어 코 수술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수술 난이도 상대적으로 높은 ‘코 수술’…재수술 두려움도 커

코 수술은 눈 성형 만큼 흔하게 진행되지만 복잡한 코의 내부 조직 때문에 수술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 경우 피부를 절개하고, 전신마취나 수면마취도 하게 되어 회복에도 일정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수술 이후 모양이 불만족스럽거나 보형물 등으로 인해서 부작용이 발생을 하는 경우 재수술을 해야 하는데, 잦은 수술의 반복은 코의 조직을 약하게 해 모양 변형을 야기할 수 있다.


오히려 점점 더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되고, 코 길이가 짧아지는 등 콤플렉스가 깊어지게 된다.


더업성형외과 김영덕(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러한 이들은 또 다시 재수술을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비수술 방식인 ‘마이코 성형’이 도움이 될 수가 있다.”고 밝혔다. 


 

◆마이코…비절개 코수술 방법

마이코는 피부를 절개하거나 코를 개방하는 등 조직의 손상 없이 실을 이용한 수술 방법이다.


기존의 미스코, 하이코 등이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개선한 코 실리프팅으로 입체적이면서 높은 코의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이코는 ‘코그(COG)’라고 하는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한다.


깊고 크게 꺾인 구조의 돌기각을 특징으로 하는 이 실은 양 끝의 팁이 우산처럼 벌어져 있다.


이것이 골막뼈에 직접 유착이 되어 코의 지지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조직을 받쳐주는 강력한 힘으로 오랜 시간 모양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영덕 원장은 “강하게 고정이 된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실이 녹아도 원래의 모양으로 바로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되어 오랜 시간 만족도를 누릴 수 있는 비절개 코수술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마이코 장점

코 끝을 높이는 것, 코의 각도 조절, 코 길이 연장, 비대칭 코의 교정 등 기존의 시술에서 보완할 수 없었던 정교한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 코 끝, 길이, 콧날개, 콧볼의 폭 등 원하는 부위만 골라 자연스러운 교정을 할 수 있어 성형수술 티가 나지 않고 이물감 없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결정시 주의할 점은?

김영덕 원장은 “보형물 코 성형은 확실하면서도 바로 개선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거나, 혹은 부작용을 경험한 이들은 다시 이를 선택하기가 어렵다.”며, “코그 실을 이용한 마이코 성형은 개개인의 코 모양, 얼굴과의 조화로움 등을 따져보며 코 재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수술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이상적인 코의 모습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5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고려대, 가톨릭대, 아주대, 일산백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2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건국대, 세브란스, 한양대구리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월 1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동탄성심병원, 보라매병원, 원주연세의료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