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상안면부 ‘이마성형, 눈썹거상술, 눈썹뼈절삭 등’ 특징 및 주의사항은?
  • 기사등록 2021-12-02 12:06:23
기사수정

얼굴은 이마와 눈썹까지의 상안면부, 눈 밑부터 코 끝까지의 중안면부, 입술부터 턱까지의 하안면부로 구분할 수 있다.


상, 중, 하안면부의 비율에 따라 얼굴형과 인상이 달라 보이게 되는 가운데 특히 상안면부는 가장 위쪽에 위치한 만큼 전체적인 인상과 생김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강남 케이아트 성형외과 김남복(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목구비가 외모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상안면부는 얼굴의 시작점과도 같기 때문에 이마의 크기, 눈썹의 모양, 전체적인 볼륨감 등이 중요하다.”며, “이에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는 푹 꺼져 볼륨이 없는 이마에 적용할 수 있는 이마성형, 이마거상술 등이 있다.


◆내시경 이마성형술…인상이 칙칙하고 어두워 보여
이마가 납작하고 볼륨감이 꺼지면 인상이 칙칙하고 어두워 보이며, 전체적인 볼륨감이 떨어져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볼륨감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이마지방이식, 보형물 삽입을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성형술은 보다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야기한다.


김남복 원장은 “지방이나 보형물이 빠지면 수술 효과도 떨어지는데, 내시경 이마성형술은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거상술…눈의 위쪽 처짐 등 적용
나이가 들면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게 된다.


중력의 힘을 받아 점점 아래로 내려오면서 눈썹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마거상술은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울퉁불퉁하고 각진 이마, 미간과 눈썹 등 상안면부의 주름이 심한 경우, 눈의 위쪽 처짐이 발생한 경우에 적용이 가능하다.


김남복 원장은 “눈에 보이지 않는 헤어라인 위쪽 두피 1cm를 절개해 내시경을 이용하여 미세한 박리를 통해 리프팅을 진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내시경눈썹거상술…눈꺼풀이 아래로 처졌을 때 적용
내시경눈썹거상술은 노화로 인해서 눈꺼풀이 아래로 처졌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수술이다.


처진 눈꺼풀은 피곤하고 졸린 인상, 노안으로 비추어 보이기 쉽다.


또한 눈썹이 지속적으로 눈을 찔러 시력을 저하시킬 수 있고, 눈물을 유발해 눈가 피부가 짓무르기도 한다.


김남복 원장은 “내시경눈썹거상술은 이를 개선하는 방법이다. 눈썹 부분에 직접적으로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두피 헤어라인에 절개하여 내시경을 통해 뼈에 작은 홀을 내고 실로 살을 고정하게 된다.”고 밝혔다. 


◆눈썹뼈 절삭술…과도하게 볼륨이 심한 돌출된 뼈에 적용 
꺼진 이마나 처진 눈꺼풀과 달리 반대로 과도하게 볼륨이 심한 돌출된 뼈가 고민인 경우가 있다.


바로 눈썹뼈가 튀어나오게 되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더 강해 보이고, 사나운 인상으로 비춰 보일 수 있다.


김남복 원장은 “눈썹뼈 절삭술은 불룩하게 나온 눈두덩이 뼈를 내시경으로 안전하게 깎아서 낮추는 방법으로, 보다 매끄러운 이마의 옆 곡선을 완성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홀뼈 절삭술
눈썹의 아래인 눈두덩이에도 뼈가 있다. 바로 아이홀뼈라고 하는데, 이 부분이 튀어나오게 되면 눈두덩이가 더 두드러져 보여 눈이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아이홀뼈 절삭술은 이러한 뼈를 소량으로 절삭하는 방법이다. 트임수술과는 다르게 답답한 눈의 틀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김남복 원장은 “상안면부는 얼굴에서 가장 눈에 먼저 띄는 곳이며, 범위도 넓은 만큼 안전한 수술 방법 및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며, “저렴한 이마성형 및 수술 등보다는 수술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밑바탕으로 안전하게 수술을 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선사하는 의료진이 1:1 맞춤 상담과 수술 집도 및 케어를 진행하는 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4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0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고려대, 가톨릭대, 아주대, 일산백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2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건국대, 세브란스, 한양대구리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1월 19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동탄성심병원, 보라매병원, 원주연세의료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