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알피바이오, 동아쏘시오그룹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2-03 00:47:19
기사수정

동국제약, 동아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알피바이오, 동아쏘시오그룹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제품 온·오프라인 겨울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연말을 맞아, 12월 1일부터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오프라인 매장과 동국제약 헬스케어 온라인 쇼핑몰 ‘DK SHOP’에서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12일까지 주요 건강기능식품을 1+1 행사로 선보인다. 메이올웨이즈는 원료를 까다롭게 선별해 사용할 뿐만 아니라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NCS(무화학용매) 제품으로,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프라임 마그네슘’, ‘관절건강 옵티 MSM’, ‘프라임 아연’, ‘프라임 철분’ 등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동국제약이 준비한 이번 겨울 프로모션을 통해 연말연시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제품들 외에도 동국제약 헬스케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메이올웨이즈 브랜드 제품을 포함해 센텔리안24 등 기능성 화장품 및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건강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관절 건강기능식품 ‘굿ː조인트’ 론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관절 및 연골건강을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ː조인트’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관절 건강기능식품 굿ː조인트에는 ▲굿조인트 보스웰리아 ▲굿조인트 MSM 총 2종류가 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원료 ‘보스웰리아추출물’을 함유했다. 굿조인트 보스웰리아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비타민D와 함께 마그네슘, 망간, 아연, 셀렌 등이 함유된 6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굿조인트 MSM에는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이 들어있다. 또 비타민D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동아제약 김민혁 브랜드매니저는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고 자전거, 등산, 헬스 등 운동을 하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일찍이 관절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굿조인트 제품이 관절 건강에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렉키로나’ 유럽 9개국에 초도물량 공급 개시 글로벌 확대 본격화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 레그단비맙)가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한 이후 유럽 시장에서의 공급 개시가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현재 전 세계 56개 국가들과 ‘렉키로나’ 수출 협의를 진행 중이며 이 가운데 29일 기준 유럽 내 9개 국가와 ‘렉키로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초도물량 15만바이알(vial, 5만명 투여분)은 올해 안에 출하될 계획이며, 해당 국가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속도 및 초도물량 소진 시점 등을 고려해 연내 추가 발주가 지속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나머지 47개 국가들과도 ‘렉키로나’ 수출 협상에 속도를 높이고 있어 빠르면 올해 안으로 초도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이후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가 심해지는 가운데 ‘렉키로나’가 CHMP 승인 권고 이후 이례적으로 하루만에 정식 품목허가를 받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며, “1회 투여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의료 부담 완화를 이끌 수 있는 ‘렉키로나’의 강점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글로벌 공급 확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추가 공급 계약 및 후속 진행 상황 등에 대해 알리면서 시장과 소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알피바이오, 연질캡슐 원천기술 보유 유통기한 36개월로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김남기)가 기존 네오솔 공법 대비 생체이용률과 사이즈를 개선한 ‘뉴네오솔’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알피바이오는 ‘뉴네오솔’ 공법을 개발하여 연질캡슐 제조 기술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뉴네오솔’ 공법은 복용 초기부터 높은 흡수가 나타나도록 친수성기제를 추가하여, 타사 연질캡슐 대비 4분 빠르게 녹고 흡수 속도를 3.3배 개선했다.

네오솔은 진통제에 흔히 쓰이는 덱시부프로펜, 이부프로펜과 같은 난용성 성분을 액상화하여 낮은 용해도를 개선하고 약물 효과를 높인 알피바이오만의 연질캡슐 제조 기술이다. 네오솔 공법으로 제조된 연질캡슐은 부형제를 적게 사용하여 캡슐이 작아 연하곤란 없이 복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알피바이오 김남기 대표이사는 “알피바이오가 국내 1위 연질캡슐 일반의약품 제조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뉴네오솔’의 특허 등록으로 또 한 번 연질캡슐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질캡슐 제조 기술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9주년 기념식’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12월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대표이사와 장기 근속자 및 공로자 대표 9명만 참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은 기념사에서 “동아쏘시오그룹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자신과 우리 회사의 미래는 여러분 열정과 집념에 달려 있으므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새로운 일을 계속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4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