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고신대, 서울성모, 명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1-24 23:51:50
기사수정

11월 2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사업단, SYM헬스케어(주) 협약 체결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이하 ‘P-HIS’) 개발 사업단(단장 이상헌)과 SYM 헬스케어(주)가 지난 17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목표로 손잡았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P-HIS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근골격계 질환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임상에서의 정밀의료 실현을 위한 기술적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상헌 P-HIS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YM헬스케어(주)가 가진 탁월한 역량을 통해 빅데이터 연구 활성화는 물론 정밀의료 분야에서의 의미 있는 다양한 성과들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SYM헬스케어(주) 안정훈 대표는 “양 기관의 기술적 협력과 연구를 통해 수집될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국민건강의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오지현 프로골퍼,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 재위촉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지난 23일 이 병원 21층 대 회의실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스타플레이어 오지현(KB금융그룹) 프로골퍼의 홍보대사 재위촉식을 가졌다.
오지현 선수는 2018년 병원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4년째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윤승규 병원장, 이요섭 영성부원장 신부를 비롯한 주요 보직자, 오지현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오 프로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소아병동 방문을 통해 환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주었고,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위로와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오지현 선수는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서울성모병원 홍보대사로 오랜 시간 함께 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병마와 힘겹게 싸우시는 환우분들과, 의료진들을 위해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음에 감사한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돕고 싶다”고 밝혔다.
윤승규 병원장은 “오지현 선수는 서울성모병원과 홍보대사로서 오랜 인연을 이어오며,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로 기관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며, “코로나 19로 사회 전반에 어려움이 많지만 병원도 더욱 힘을 내어 희망의 샷을 함께 쏘겠다”고 말했다.


◆고신대병원, 최신 디지털 혈관조영장비 ‘아티스 Q 바이플레인’ 도입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최신 디지털 혈관조영촬영장비인 아티스 큐 바이플레인 시스템(Artis Q Biplane)을 도입했다.

아티스 큐 바이플레인시스템은 독일 지멘스(SIEMENS)사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인터벤션(혈관조영검사)장비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기존 장비에 비해 영상 처리 및 획득 시간이 빨라서 촬영 및 시술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오경승 병원장은 “최첨단 장비 도입으로 질적으로 향상된 검사와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며, “안전하고 정확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지병원, 2,000명 관리 규모 ‘재택치료지원센터’ 오픈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이 지난 23일 하루 2,000명 관리가 가능한 ‘재택치료지원센터’ 문을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재택치료지원센터는 2,000명대의 환자 관리 규모는 지난 1월부터 10개월간 경기도 제4호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면서 얻은 관리 노하우와 프로토콜,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재택치료환자 관리의 고도화 시스템을 갖췄다.
환자 개개인의 위험요소를 조기에 파악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의료지원을 병행하는 시스템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3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어린이날 제정100주년]환아들과 함께 하는 제약, 제과업체 등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