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④]중앙대, 서울대, 고신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1-19 00:08:12
기사수정

11월 1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중앙대의료원, 노사화합 환우사랑 헌혈 릴레이 캠페인 실시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이 노동조합지부(지부장 이정남)와 공동으로 지난 16일 이 병원 응급의료센터 앞 헌혈버스에서 ‘노사화합 환우사랑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헌혈하는 사람들이 줄어 혈액 수급에 차질을 겪고 있는 상황에 중앙대의료원 노사가 화합해 교직원들이 앞장 서 헌혈을 통해 부족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 생명․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정남 중앙대의료원 노조지부장을 포함한 병원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 릴레이에 동참했다.
중앙대의료원 노동조합에서는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이 헌혈 인증 사진을 찍으면 삼겹살 포장육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헌혈캠페인에 동참한 중앙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권순철 임상병리사는 “의료현장에서 일하면서 최근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며, “평소 헌혈을 자주 해왔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헌혈을 못했는데, 이번에 헌혈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다시 헌혈문화가 활성화되어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혈액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병원 종사자로서 누구보다 고생하고 있는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앞장서 헌혈에까지 동참해 생명사랑나눔을 실천하는데 대해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의료 환경이 계속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힘을 내 노사가 한마음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면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란유치원, 서울대병원 저소득층 환자 후원금 전달
지난 17일 서울 압구정동 아란유치원 학부모들이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 저소득층 환자 후원금 1,900만 7,400원을 전달했다.
아란유치원이 현재까지 함춘후원회에 기부한 금액은 총 5억 4,319만 4,550원이다. 지난 10월까지 총 304명의 환자에게 의료비를 후원했다.

아란유치원은 1995년부터 매년 저소득층 환자돕기 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서울대병원 함춘후원회에 기부하고 있다. 작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상황이 여의치않자 비대면 바자회를 개최해 꾸준히 기부를 이어갔다.
함춘후원회 오국환 사무총장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 학무모, 선생님들이 합심해 모아주신 소중한 후원금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분께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고신대병원 ‘시그나 아케텍트’ MRI 도입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GE사의 최신 기종 자기공명영상장비(MRI) 시그나 아키텍트 3.0 프리미엄을 도입, 지난 18일 오픈식을 가졌다.

홍관표 영상의학실장은 “브레인 코일 소재가 바뀌면서 검사를 쉽고, 편한 마음으로 할 수 있는 기본 여건이 내장됐다”며, “패스트 브레인 기능으로 기존 검사시간인 35~40분에서 20분 수준으로 응급환자에 경우 10분에서 2분대로 줄여 보다 빠르게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최신의 장비, 다량의 장비를 통해 환자들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비의 첨단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한양대병원 ‘뇌 건강 유지하는 법’ 주제 건강강좌 개최
한양대학교병원 신경과 김희진 교수가 오는 24일 성동구청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 성동구민을 대상으로 ‘뇌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김희진 교수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독서와 신문 읽기, 많이 씹는 음식 섭취 방법과 많이 걷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젊고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온오프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 :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5865)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2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2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암센터, 고려대안암, 명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29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강남세브란스, 순천향대천안, 의정부을지대, 아주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재유행, 대한의사협회-질병관리청 공동 입장문 발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국제성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