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약품, GC녹십자웰빙, 암젠코리아, ㈜바이오파마, 한독, 한국오노약품공업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1-17 00:21:05
기사수정

한미약품, GC녹십자웰빙, 암젠코리아, ㈜바이오파마, 한독, 한국오노약품공업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제약업계 지속가능경영’ 지수 2년 연속 1위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가 집계한 ‘2021년 지속가능성지수(Korean Sustainability Index, 이하 KSI) 평가 보고’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KSI는 한국표준협회가 조직의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준으로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협회는 2009년부터 2021년까지 총 13회 평가를 진행했다.

한미약품은 이 평가에서 작년에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비재무적 영역에 대한 지속가능경영시스템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인 ESG 등급에서도 2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기도 했다.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이사는 “인간존중, 가치창조를 경영이념으로 하는 한미약품은 지속가능하면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단기적 이익 창출에 매달리기 보다는 인류의 삶 개선을 위한 지속가능한 윤리경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건기식 브랜드 클레어 랩스 미국 컨슈머랩 소비자 만족도 1위 선정

GC녹십자웰빙은 미국 전문가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클레어 랩스가 ‘19년에 이어, ‘21년 미국 컨슈머랩에서 실시한 소비자가 선정한 비타민 및 보충제 부분 전문가용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클레어 랩스의 한국의 유일한 정식 유통 판매원으로, ‘16년부터 클레어랩스 제품을 독점으로 국내 약 2,500개의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 공급하고 있다.


클레어 랩스는, 1969년에 설립된, 전문가용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효소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가장 대표품목은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로, 12종 균주, 캡슐당 100억 이상 보장되고,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인택틱 기술이 함유된 제품이다. 특히, 카제인, 글루텐을 포함한 각종 알러지를 유발 할 수 있는 물질이 미 함유된 저자극성 제품으로, 알러지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암젠코리아, 서울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MOU 체결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서울 중구청(구청장 서양호),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와  중구 지역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골절예방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3자 업무협약을 통해 암젠코리아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3천만원씩 총 9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서울 중구청,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암젠코리아는 향후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차원에서 중구청의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드림하티 사업’과 연계하여, 중구 관내의 고령층 및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중구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실내 낙상사고로 발생하는 골절 예방 사업을 위해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차원에서 지역사회의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과 교육, 방문봉사 지원 등 다각도의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오파마,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한 기업설명회 통해 연구성과 발표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고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가 주관한 ‘2021년도 연구개발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기업 IR(IPIR 2021)’ 기업설명회에서 연구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 행사는 제약·바이오 기업 고유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미래 가치의 합리적 평가를 통해 원활한 투자 유치 환경 구축 및 기업의 시장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바이오벤처 스타트업 기업 15개 사 및 산학연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올해는 물론, 내년 2022년에도 투자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회사를 성장시켜나갈 것이다”며, “자체 전달물질 플랫폼 기술(SG6)을 기반으로 한 코로나19백신의 임상 1상 진입 및 대장암, 치매, 코로나19 치료제 파이프라인의 전임상, 임상 개발을 위해 매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독, ‘당당발샷 챌린지’로 당뇨병 환우 응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12월 10일까지 ‘당당발샷 챌린지’를 진행한다.

당당발샷 챌린지는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인 ‘당뇨발’을 알리고 평소 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참여형 활동이다. 매일 발 관리를 해야한다는 의미의 365개의 발 사진이 모이면 한독은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들에게 당뇨발 예방에 도움이 되는 양말 1200켤레를 기부할 예정이다.

참여방식은 두 가지로 ▲부모님 발을 살펴 보고 발 사진을 촬영하거나 ▲'당당발걸음’ 메시지를 적은 발 사진을 촬영해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자들 중 1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독과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 먼데이가 제작한 ‘당당발걸음 양말’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증정한다. 당당발샷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독 홈페이지와 한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당뇨병 관리를 어려운 숙제로 생각하기 보다 좀 더 즐겁고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이번 당당발샷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챌린지 참여를 통해 당뇨발 예방을 위해 자신과 가족의 발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기회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오노약품공업, BTK 저해제 ‘베렉스브루정 80mg’ 국내 판매 승인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최호진)은 지난 5일 브루톤형 티로신인산화효소 (이하 BTK) 저해제 ‘베렉스브루(성분명: 티라브루티닙 염산염) 정 80mg’(이하 베렉스브루)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재발성 또는 불응성의 B세포성 원발성 중추신경계 림프종 환자에서 단독요법’으로 판매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은 일본에서 재발성 또는 불응성의 원발성 중추신경계 림프종(PCNSL) 환자를 대상으로 베렉스브루의 유효성 및 안정성을 평가한 다기관, 비맹검, 비대조 임상 1/2상 연구(ONO-4059-02)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1차 유효성 평가지수는 독립중앙심사(BICR)에 따른 객관적 반응률(ORR)이었다. 해당 연구에서 승인된 용법 및 용량인 480mg (공복시) 투여군에서 ORR은 52.9%(9/17명)로 나타났다.


이번 승인에 따라 베렉스브루는 아직 표준 치료법이 확립되지 않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의 B세포성 PCNSL 환자의 치료제로 한국에서 승인된 첫 BTK 저해제가 됐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1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