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셀트리온, 암젠코리아, 멀츠 에스테틱스, 시지바이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0-27 14:00:01
기사수정

셀트리온, 암젠코리아, 멀츠 에스테틱스, 시지바이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 美 FDA 긴급사용승인 획득

셀트리온이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Celltrion DiaTrust™ COVID-19 Ag Home Test, 이하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가 지난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는 14세 이상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별도 처방전 없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는 지난 3~7월에 걸쳐 미국에서 코로나19 유무증상자 490여 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민감도와 특이도에서 각각 86.7%, 99.8% 수준의 정확성을 보였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미국방부 산하 조달청(DLA)로부터 최대 7,382억원 규모의 전문가용 디아트러스트 제품 공급계약을 따낸 바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긴급사용허가는 셀트리온 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뤄진 결과로, 제품의 조기 공급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 ‘제4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2021;환자중심주의 심포지엄’ 개최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가 약 280명의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제4회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2021 환자중심주의 심포지엄(Amgen Science Academy 2021 Patient Centricity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10월 20일 메인 세션을 시작으로, 23일과 30일에 치료 영역별 세부논의 세션을 진행하며 마무리된다.

올해는 ‘환자중심주의(patient centricity)’를 주제로 선정해, 환자중심주의의 실질적인 가치와 구체적인 활동 등에 대한 논의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업 미션인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를 토대로 치료제 개발 단계부터 허가, 급여 등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암젠이 실제로 추구하고 있는 환자중심주의 관련된 활동들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행사 첫날에는 환자중심주의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환자가 느끼는 미충족 의학적 수요(unmet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소통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10월 23일에는 골질환, 심혈관질환, 종양학 등 암젠코리아가 집중하고 있는 각 치료 영역에서 환자중심주의에 기반한 의학적 커뮤니케이션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환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임상연구 과정과 결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가 주최하는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는 특정 치료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의과학 연구 영역에 포괄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과학적 담론을 심도 깊게 논의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는 환자중심주의(patient centricity)를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며, “암젠은 앞으로도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더로서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사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의학적 수요가 큰 치료 분야에서 환자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벨로테로 한예슬 광고 캠페인 공개 4주 만에 200만 뷰 돌파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첫 광고 캠페인이 론칭 4주 만에 유튜브 영상 2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27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온에어를 시작한 벨로테로의 첫 광고 캠페인인 ‘내게 맞는 필러, 벨로테로’는 브랜드 뮤즈로 한예슬을 발탁해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예슬 특유의 당당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필러 이미지를 강조한 이번 광고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대세인 필러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각자 본연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발전시키자는 의미를 더했다.

특히 벨로테로라는 브랜드명을 테마로 한 리듬감 있는 CM송은 단순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시청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첫 광고인만큼 소비자들께서 많은 관심 보내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내주신 관심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 싶다. 앞으로도 소비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모금액 기부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국내외 척수질환 환자 치료를 위해 임직원 기금을 모금하고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기부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한다’는 기업 미션 하에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으로 적립된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은 초기 슈퍼맨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토퍼 리브가 불의의 낙마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이 질병의 치료법 연구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자선단체로 이번 기부활동으로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척수환자들의 재활과 치료를 위한 연구에 쓰일 예정이다.

시지바이오는 향후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과 정기적으로 협력하여 척수손상 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고취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7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