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성모병원 김희수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학술상 수상 외
  • 기사등록 2021-10-23 10:00:02
기사수정

◆고려대 안암병원 이순혁, 장우영 교수팀,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본상 수상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형외과 이순혁 교수팀(이순혁, 장우영 교수)이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1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5차 국제학술대회’에서 ‘Antibacterial infection and immune-evasion coating for orthopedic implants’의 탁월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학술본상을 수상했다.

교수팀이 개발한 임플란트 코팅기술은 나노구조체와 유막을 이용하여 감염균이나 면역거부인자가 포함된 혈액의 흡착을 막는 것이다.
골절치료나 인공관절삽입 등에 쓰이는 금속소재 임플란트 뿐 아니라 다양한 삽입형 의료기기 등에서 적용하여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염증을 유발하는 면역단백질 등의 부착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성모병원 김희수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학술상 수상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최근 열린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5차 국제학술대회에서 정형외과  김희수 교수가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희수 교수는 주상골 불유합의 관절경적 수술 방법을 자세한 수술 영상과 함께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교수는 “주상골 불유합은 특성 상 치료가 지연될 수 있고, 수술 난이도가 높지만 관절경을 이용한 치료도 가능해 많은 의료진에게 소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수부질환의 관절경적 치료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방부 연세대 명예교수, 녹색 건강제품 심의위원회 위원장 선출
윤방부 연세대 명예교수가 지난 10월 7일 국회소관 공익 법인 녹색재단(이사장 이순영)의 녹색 건강제품 심의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심의위원회는 생산자 및 생산품 이력기준마련, 이력심의, 심의 결과 통보 및 홍보 등을 통해 생산자 및 생산품의 친환경/건강성을 심의하며 건강소비, 생산화를 견인하기 위함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이성열 교수, 대한비부과학회 스티펠 학술상 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피부과 이성열 교수가 최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스티펠 학술상’을 수상했다.
스티펠 학술상은 피부과학의 연구 활동을 고취시키기 위해 피부전문 제약회사 한국스티펠이 후원하고 대한피부과학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성열 교수는 “본분에 충실했을 따름이다”며, “더욱 연구에 정진해 피부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피부과 전문의가 되겠다”고 말했다.


◆일산 차병원, 송재만 전 연세대원주 의료원장 명예원장 부임
송재만 전 연세대원주 의료원장이 차 의과학대학교 일산 차병원(병원장 강중구) 명예원장으로 부임해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송재만 명예원장은 “그 동안의 모든 진료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환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중구 병원장은 “비뇨기암 치료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송재만 교수의 합류로 암 진료 분야의역량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각 진료 분야의 권위자를 지속적으로 영입해 의료의 전문성을 높이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재만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의학 석∙박사 과정을 취득했으며, 연세대원주 의료원장과 세브란스병원 원주 병원장을 역임했다.
대학비뇨기학회 명예회장과 수련이사, 대한비뇨종양학회 이사로 활동했으며, 전립선 치료 전도사로 불리울 만큼 전립선암 및 전립선 비대증, 배뇨곤란장애 치료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6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