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14일부터 어린이(6개월~13세)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 - 65세 이상 어르신 모두 사전예약도 가능
  • 기사등록 2021-10-14 01:09:31
기사수정

오는 10월 14일(목)부터 1회 접종이 필요한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2008.1.1.~2021.8.31. 출생, 553만 명)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사업이 시작된다.
2회 접종 대상 어린이(생후6개월∼만8세까지 중 생애 첫 접종)는 지난 9월 14일부터 시작됐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동네 병·의원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한다.


◆계란 아나필락시스 환자 등 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가능
만 2~13세 어린이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 환자[기도/호흡/순환기 문제와 피부 또는 점막변화(가려움증, 홍조, 두드러기, 혈관부종)가 갑작스럽게 나타난 경우] 또는 중증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계란 섭취 후 두드러기 외 호흡곤란, 혈관부종, 반복적인 구토 등으로 인해 진단 및 치료를 받은 경우)는 각 시도별로 지정된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에서 세포배양 인플루엔자 백신(접종가능연령 2세 이상)으로 접종할 수 있다.
해당 환자는 의사의 소견서나 진단서, 의뢰서 등을 지참하고 지정 기관에 사전에 접종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65세 이상 사전예약 후 의료기관 방문 권장
65세 이상 어르신은 인플루엔자 접종 초기에 접종대상자 분산을 위해 사전예약을 하고, 의료기관에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현재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고, 10월 14일 오후 8시부터는 65세 이상 어르신 모두 사전예약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콜센터(1339 또는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을 할 수 있다.
직접 온라인 이용이 어 어르신의 경우 대리예약도 가능하므로, 원활한 예약을 위해서 자녀 등 가족이나 읍면동 주민 센터의 도움을 받아 예약을 진행해주실 것을 권장한다.
(표)인플루엔자 접종 세부 일정

◆의료기관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 확인 필수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같은 시기에 인플루엔자 접종이 이루어지는 만큼, 의료기관별로 접종가능 인원이 제한되기 때문에 방문 전 의료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 접종기관 방문 시 무료예방접종 대상여부 확인을 위한 신분증 등의 지참도 필요하다. 어린이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증 등이 필요하다.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이행함과 동시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해 인플루엔자로 인한 중증환자 감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4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