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ST, 로레알코리아, 스펙트럼, 샤페론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0-15 09:00:04
기사수정

동아ST, 로레알코리아, 스펙트럼, 샤페론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ST,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 패키지 리뉴얼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패키지를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약국의 조제 오류와 환자의 복용 오류를 예방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쉽고 분명하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패키지의 디자인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필요시 복용하는 온디맨드(on-demand) 제품의 포장 단위를 기존 4정에서 8정으로 변경했다.

디자인 변경에 앞서 동아에스티는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대한약사회와 한국병원약사회 인터뷰 및 조제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자이데나 패키지의 앞면은 제품명, 성분명, 제품함량, 포장단위, 회사명 등을 표기하되, 이 중 사용자 오류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구분이 잘 안되는 제품함량 표기의 개선을 위해서 글자의 크기를 크게 확대하고 모서리가 둥근 십자모양의 그래픽 모티브 배경 위에 표기해 강조했다. 그래픽 모티브의 색상은 함량별로 차별화했다.


자이데나는 동아에스티가 2005년 국내 최초, 세계 네 번째로 개발한 발기부전치료제 신약이다. 성관계가 필요할 때 한 번 복용하는 100mg, 200mg 함량의 온디맨드 제품과 본인이 정한 시간에 매일 복용하는 50mg, 75mg 함량의 데일리 제품이 있어 환자들의 몸 상태에 따라 처방 및 복용이 가능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자이데나 패키지 리뉴얼은 구분이 어려운 전문의약품 패키지 디자인이 사용자의 업무에 혼선을 주고 안전과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변경이 필요하다는 고객의 요청을 수용해 진행한 것이다”며, “동아에스티는 자이데나를 시작으로 전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제품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과 회사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레알코리아-쥴릭파마코리아, 라로슈포제·스킨수티컬즈 병·의원 공급 파트너십 체결

로레알코리아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 유통회사 쥴릭파마코리아와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의 병원 및 의원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와 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 대표가 참석했다.


로레알코리아 병원약국 사업부 브랜드인 라로슈포제와 스킨수티컬즈는 오랜 역사와 피부 전문가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쌓인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와 전세계 1위 병원 판매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를 더 많은 병원과 의원에 공급하게 됐다.

쥴릭파마는 라로슈포제의 유통과 영업대행을, 스킨수티컬즈의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는 “최근 민감 피부 케어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면서,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확인된 더마 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쥴릭파마와의 파트너십으로 라로슈포제와 스킨수티컬즈의 유통 범위를 확대하고, 메디칼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고 밝혔다.


쥴릭파마코리아 어완 뷜프 대표는 “쥴릭파마는 선진적인 유통 솔루션과 전국 6,000여곳의 병의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더마 코스메틱 유통의 선두주자이다”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와 스킨수티컬즈의 병의원 공급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앞으로 성공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펙트럼, 美 MD앤더슨 암센터 “포지오티닙 병용 요법 잠재력 확인”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 ‘2021 AACR-NCI-EORTC’에서 MD 앤더슨 암센터의 포지오티닙 병용요법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밝혔다.

AACR-NCI-EORTC은 미국암학회(AACR)와 미국국립암연구소(NCI), 유럽 암 연구 및 치료기구(EORTC)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 회의로, 암 치료에 관련된 최신 주요 연구 결과들을 매년 선정 발표하는 권위있는 국제 학술대회다.


이번 발표에서 MD 앤더슨 재클린 로비쇼(Jacqulyne Robichaux) 교수는 KRAS 변이 고형암 전임상 모델(KRASG12C 돌연변이 세포)에서 ‘포지오티닙’을 KRASG12C 억제제와 병용할 때 KRASG12C 억제 후 EGFR, HER2 외에도 HER3 및 HER4 신호전달을 억제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나타났다고 공개했다. 이 발표 내용은 스펙트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펙트럼 최고 의학책임자 프랑수아 레벨(Francois Lebel)은 “MD 앤더슨 연구팀이 입증한 유망한 데이터는 포지오티닙의 또 다른 가능성을 확인한 고무적 결과이다”며, “포지오티닙과 KRAS 억제제 병용 요법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많은 비소세포폐암(NSCLC) 및KRASG12C 돌연변이 고형암 환자들을 위한 추가 평가에 도움될 것이다”고 말했다.


◆샤페론, 창립 13주년 맞아 “글로벌 혁신 면역신약 개발 기업으로 도약”

㈜샤페론이 창립 13주년을 맞아 자사의 미래 경영을 이끌어 나갈 토대가 될 비전하우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샤페론이 지난 2008년 설립 이래 처음 공개한 비전하우스는 ‘혁신적 면역 신약 개발’이라는 기업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기업미션과 핵심가치를 담았다.


먼저, 기업미션은 ‘항염증 시장에서 표준 치료제 정립, 나노바디 기반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로 명명하고 성과중심 경영, 창의적 자율 문화의 토대 위에 글로벌 면역 신약 개발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


핵심가치는 제품의 연구개발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전 과정의 전문화를 뜻하는 ‘Excellence’, 규정과 법에 부합하는 윤리와 투명성을 실행하는 ‘Integrity’, 환자·고객·주주·임직원을 포함한 사람을 기업경영의 중심에 두는 ‘People Centric’의 3가지로 구분했다.


이명세 공동대표는 “이번에 만들어진 비전하우스는 코로나19 치료제 ‘누세핀(NuSepin)’,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NuGe®)’ 등 신약 개발의 긍정적 행보에 힘입어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샤페론의 의지를 담아냈다”며, “독보적인 면역 조절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자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출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4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메디톡스, 한국오가논, 한국다케다제약, 자생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홀딩스, 레졸루트, 비아트리스, 유틸렉스, 한미약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어린이날 제정100주년]환아들과 함께 하는 제약, 제과업체 등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