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동화약품, GC녹십자, 한미약품, 비아트리스 코리아, GC녹십자웰빙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10-12 09:00:03
기사수정

동국제약, 동화약품, GC녹십자, 한미약품, 비아트리스 코리아, GC녹십자웰빙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창립 53주년 기념 메이올웨이즈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동국제약 창립 53주년를 기념해 10월 21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혈행·관절 베스트 상품전’으로,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메이올웨이즈 인기 제품들을 최대 69%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품목에 따라 3+1 프로모션과 각기 다른 제품 4개를 구매시 25% 할인을 제공하고,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과 ‘콜라겐사이언스 RX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브랜드 상품권 증정, 15만원 이상 구매 시 식이섬유 ‘화이바크런치’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동국제약 창립 53주년을 맞아, 동국제약과 메이올웨이즈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들을 준비한 만큼 주변분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선물용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후시드 크림’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으로, 11일 10시 35분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될 예정이다.

‘후시덤™’은 동화약품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피부지질 3대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 6종,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포함하여 피부 개선의 효과를 높인다.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2가지 특허 제형 기술이 적용되어 흡수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후시덤™ 성분의 다양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차세대 시카 케어 성분으로 자리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절기 건조한 날씨와 마스크 사용으로 약하고 예민해지는 피부에 후시드 크림으로 피부 밀도를 탄탄히 관리해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GC녹십자, 신제품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스위스, 미국, 독일, 영국 등 총 7개국의 9개 기업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성분을 구성한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0월 중 홈쇼핑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필요량 이상 섭취 시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9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일일 섭취량보다 높은 함량으로 설계했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와 C는 각각 에너지 대사와 항산화에 효과가 있다.


GC녹십자 배미라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에 항산화, 에너지 생성, 뼈 건강, 면역 강화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모두 담았다”며,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믿을 수 있는 원료로 필요한 성분을 담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폐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 국제 학술지 임상 결과 등재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한 폐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연구자 임상 결과가 ‘글로벌 논문 피인용 지수’(Impact Factor) 44.54인 세계적 권위의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포지오티닙은 HER2 Exon 20 변이에서 긍정적 항종양 활성화를 보였으며, 무진행생존기간 중간값(mPFS)은 5.5개월, 반응지속기간의 중간값(mDOR)은 5개월이었다. 포지오티닙의 안전성은 기존에 허가받은 2세대 pan-HER2 억제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피부발진, 설사, 손발톱주위염증 등 부작용은 전반적으로 관리 가능한 수준이었다.


스펙트럼 조 터전 사장은 “포지오티닙의 긍정적 코호트2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판허가 신청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스펙트럼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올해중 FDA 시판허가를 신청하고, 내년에 승인받아 상용화 하는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2021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개최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대표 이혜영)가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2021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의 성료와 함께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에 장애인 체육 발전 지원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장애인 체육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디지털 기반으로 도쿄 패럴림픽 출전 선수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 진행됐다.

QR코드 도입을 통해 간편하게 동참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9월 내내 이어졌으며, 전국의 의료진 및 비아트리스 코리아 임직원 1,126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과, 장기화되는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역경을 이겨내고 패럴림픽에서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항바이러스 효능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으로 시험관내 시험 및 페렛(족제비) 모델에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 ‘저널 오브 마이크로바이올로지(Journal of Microbi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라이넥’이 ‘RdRp(RNA dependent RNA polymerase)’ 기전을 가진 렘데시비르와 항바이러스 기전에서 다소 차이가 있어 새로운 치료제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인태반가수분해물은 사람의 태반에서 추출한 물질로, 항산화 작용 및 염증성 사이토카인(TNF-α, COX-2) 발현 억제 작용이 다수의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웰빙의 라이넥이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라이넥과 태반 내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인 펩타이드, 엑소좀 등을 활용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도 다각적으로 지속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3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